​​ ​ ​ '전체보기' 카테고리의 글 목록 ​ ​
본문 바로가기
  • 고독하지만 자유롭게 ...

전체보기175

서산 몽돌 해변 벌천포 해수욕장 서산 벌천포 해수욕장 9월 초에 다녀온 서산 벌천포 해수욕장 이곳은 서해답지 않게 몽돌해변이어서 바닷물도 비교적 깨끗하고 아름다운 곳이다. 언젠가 다녀온 서산 황금산 코끼리바위가 있던 해변에서 느꼈던 남해바다다운 정취를 이곳에서도 느꼈다고 할까? 오토 캠핑장도 있어서 주말엔 차박이나 캠핑하는 분들이 많이 오지만 평일엔 비교적 한적한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 아직은 햇살이 뜨거운 여름의 기운이 채 가시기 전의 9월 초의 날이지만 8월 말부터 시작된 9월의 장마가 끝나고 날씨는 기막히게 좋았다. 가는 길은 서해대교를 건너 송악 나들목에서 나가면 된다. 한참을 달려서 삼길포 항에서도 몇킬로를 더 가면 서산 벌천포 해수욕장에 닿는다. 중간에 항구가 나오는데 그곳에서 오른쪽으로 산길? 같은 좁을 길을 넘으면 해변.. 2021. 9. 23.
자연산 대하 구별법 & 요리 레시피 해마다 9월이면 자연산 대하가 나올 시기지요. 새우 축제로도 유명한 곳이 있습니다만 오늘은 자연산 대하와 흰 다리 새우와의 구별법과 시세 및 맛있는 요리 레시피까지 올려보도록 할게요. 저는 태안에서 직접 어업 하시는 선장님께 주문을 했는지라 그날그날 조업상황에 따라서 시세변동이 있더라고요.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1년에 한 번 제철에 안 먹고 가면 또 서운한지라 올해도 추석 전에 냉큼 주문해서 받았답니다. 아무래도 명절을 끼면 가격이 좀 오르더라고요. 대하 하면 남당항이 젤 유명하지만 저는 태안에서 공수받았습니다. ㅎㅎ 아직 9월 초라서 그런지 예년에 비해서 크기가 좀 작더라고요. 대신 마리수는 많기 때문에 중대 사이즈로 받아도 나름 먹기에 괜찮더군요. 생물이라서 전날 오후에 발송했다 하는데 다.. 2021. 9. 14.
화성 8경 궁평항 낙조길 포토존 화성 8경 궁평항 낙조길 석양에 걷다. 비가 내리던 날 궁평항 낙조길에 새로운 포토존이 생겼다고 해서 남편과 데이트 삼아 다녀왔다. 8월 휴가철이 끝나고 좀 사람들이 없는 기간에 가고 싶었는데 휴가철 피크가 끝나자 매일 낙조 시간 때는 구름이 끼거나 날이 흐리거나 ㅎㅎ 그래서 그냥 비 오는 날 드라이브 삼아 다녀왔다. 비가 와서 멋진 석양은 보지 못했지만 나름 운치 있는 석양의 궁평항 모습이었다고 할까? 궁평항은 집에서 달려 30-40분이면 넉넉히 닿은 곳이기에 이곳에 터를 잡고는 주말마다 석양을 보러 갔었는데 요즘은 당진 쪽으로 많이 가는지라 진짜 오랜만에 와 보았다. 여전히 바다는 같은 모습이었으나 항 주변으로 무언가 많이 생기고 낙후된 건물에 예쁜 색을 입히는 등 살짝 변화가 있었다. 화성 8경 궁.. 2021. 9. 11.
명동 란주칼면 도삭면 맛집 재 방문은 글쎄. 명동 맛집이라는 란주 칼면(란주라미엔)에서 도삭면을 맛보다. 지난 6월말쯤 용산 국립박물관에서 시대의 초상화 전시를 보러 간 김에 오랜만의 서울 나들이에 남대문 메리어트에서 숙박 예약을 하고 체크인 하기전에 차를 미리 주차해놓고 점심 먹을 곳을 찾다가 지리적으로도 가까운 도삭면으로 유명한 명동 란주칼면에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맛집이라고 해서 기대를 하고 갔는데 음.. 내가 알고 있던 도삭면과는 좀 달랐습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남대문 나의 최애 호텔 코트야드 메리어트 남대문 호텔 숙박 한 달 전 다녀온 호캉스 코트야드 메리어트 남대문 숙박 이야기 숙박을 할 예정은 아니었는데 중앙 국립박물관에서 열리는 "시대의 얼굴 展"을 예약했다 cofizz.tistory.com 오랜만에 들린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시대의 .. 2021. 9. 6.
강릉 호텔 안목 커피 거리 헤렌하우스 호텔 숙박 강릉호텔 안목 커피거리 헤렌하우스 호텔 예전 여행기 강릉 안목 커피거리 헤렌하우스 호텔에서 묵던 이야기입니다. 아기자기하고 소품이 예뻤던 강릉호텔 헤렌하우스 비가 올락 말락 흐리던 날 떠난 여행 개아범 출발하자마자 자동차를 가지고 진정 붕붕 날랐음. 휴게소도 안 쉬고 달렸지요 커피 거리로 유명한 강릉 안목항이 우리의 목적지 전에 한번 묵었던 헤렌하우스에 짐을 풀고 나니 배가 고파 근처엔 횟집도 많지만 날 음식을 그닥 좋아라 하지 않는 나 때문에 급 검색질로 포남동에 있는 연탄구이 골목을 찾았다. 골목안에 고기집이 몇군데 형성이 되어있는데 이날 비도 추적추적 내리고 처마밑으로 물이 떨어지는게 분위기는 굿!! 개아범은 청계천 어디쯤에 와 있는거 같다고 좋아라 했습니다. 근데 연탄구이라 해서 나는 석쇠불고기를.. 2021. 9. 3.
이미지 배경 제거 누끼따기 remove.bg 포토샵에서 누끼따기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는 포토샵은 1도 모르는 아이티맹이라서 ㅎㅎ 누끼따기 대신 더 간편하게 이미지 배경 제거하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해 볼까 합니다. 이미지 (사진) 배경 제거 프로그램 오늘도 왔습니다 뭔가 어설픈 IT goja 놀먹선생의 it 정보~ 요즘 방구석 취미생활로 다들 뭔가를 하나씩 하고 계시더라고요 손재주 없는 저는 뭐 손으로 꼼지락거리는 거 못하고 걍 심심하고 방구석을 뛰쳐나가고 싶을 때 이거저거 뒤져가며 it 월드에서 나름 goja 신세를 면하고자 사브작 사브작 하나하나 알아가는 재미가 많은 요즘입니다 물론 심도있게는 모릅니다 ㅋ 암튼 유튜브 영상 움짤 만들기도 시도해보고 유튜브 영상 음원 다운로드하기도 시도해서 요즘 작업하면서 잘 듣고 있거든요 세 번째로는 블.. 2021. 8. 29.
수원 노티드 도넛 드디어 먹어 봄 수원 갤러리아 노티드 도넛 먹어 봤네요. 요 근래 핫했던 노티드 도넛!! 이웃님 블로그에서 사진으로만 접해서 꼭 내가 먹었던 느낌이 들던 그 노티드 도넛이 수원 광교 갤러리아 백화점에 입점했다 해서 바로 옆에 있는 코트야드 메리어트 수원 호텔에서 숙박하던 날 다녀왔어요 체크아웃을 오후 4시에 했는지라 점심으로 먹을 것도 필요하고 또 요즘 그분께서 도넛 먹고싶다 타령을 하셔서 거리가 멀다면 가지 않았겠지만 호텔 바로 옆이라서 아침 오픈시간에 맞춰서 다녀왔지요. 뭐 결론은 이걸 이렇게 까지 줄 서서 기다리면서 사 먹을 필요까지 있을까? 싶지만 뭐 맛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한거로 되었다는 수원 광교의 번화가에 위치한 코트야드 메리어트 수원 호텔 사진 오른쪽에 알록달록 한 벽이 바로 갤러리아 백화점입니다. 외관이.. 2021. 8. 25.
핸드폰 명의변경 방법 및 서류(외국인 배우자) 오늘은 핸드폰 명의변경 방법과 필요한 서류가 뭔지에 대해 글을 써볼까 합니다. 무늬만 외국인인 남편 핸드폰을 내 명의로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한국인이지만 외국 국적인지라 예전엔 폰을 개통하려니 뭐가 복잡하고 해서 그냥 내 명의로 개통을 했었는데 요즘엔 뭐든 핸드폰으로 인증해야 하고 백신 접종 예약도 본인 폰이 없으니 불편하고 해서 이참에 아예 명의변경을 하기로 했습니다. 일단 검색을 먼저 해보고 또한 확실하게 하고 싶어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외국인 명의변경에 관한 필요한 서류를 물어 봤어요. 저처럼 배우자나 자녀가 외국국적인 경우엔 많이 복잡하지 않더라고요. 일단 명의 변경은 가족간에만 해당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 아닌가요? 그리고 현재 개통하여 사용 중인 폰에 관해서만 되고요. 또한 미납요금도 없어야.. 2021. 8. 22.
진천 꼭 가볼만한 곳 농다리 진천 가볼 만한 곳 농다리 생거진천 사거용인의 진천 이곳에서는 유명한 곳이 바로 농다리이죠. 신록이 막 우거지는 5월에 다녀온 생거진천 농다리 여행기입니다. 한국 아름다운 다리 100선에 뽑힌 곳이라고 하는데 현대적이고 인공적인 곳이 아니라서 더 여운이 많이 남더라고요. 왠지 이곳에 가니 타임머신을 타고 천 년 전으로 돌아간 것 같은 느낌이랄까? ㅎ 꼭 가봐야 할 여행지로 추천하는 바입니다. 진천 농다리란? 충청북도 진천군 문백면 구곡리 601-32번지에 있으며 충북 유형문화재 제 28호로 지정된 농다리는 고려초 임장군이 축조하였다고 기록된 것과 삼국시대 김유신 장군의 부친인 김서현 장군이 군사적 목적으로 축조하였다는 설이 전해지고 있다. 이는 조선시대에 축조된 다리에 비해 훨씬 앞서 축조된 돌다리이며,.. 2021. 8. 17.
인제 황태 맛집 용바위 식당 강원도 인제 맛집 황태국밥이 맛있는 용바위 식당 강원도 여행길에 내가 좋아하는 맛집이 몇 군데 있다. 양양 속초 가든, 삼척 삼척 해물찜, 봉평 진미 막국수 등 그중 속초나 고성에서 숙박하고 돌아올 때면 꼭 들려주는 애정 맛집이 있으니 바로 인제에 있는 황태 맛집 용바위 식당이다. 지금은 백종원 프로에도 나와서 더 유명해졌고 살짝 예전보다 맛은 아쉽지만 그럼에도 황태국밥 맛집으로는 손꼽히지 않을까 싶은 용바위 식당. 인제에 오면 여기도 황태 저기도 황태 저마다 원조임을 내세우며 황태를 파는 가게들이 즐비하다. 그동안은 강릉 쪽으로 여행을 다녀서 이곳을 올 기회가 없었는데 고성에서 숙박을 하고 집에 오다가 속초에 들려서 성게알을 사고 이곳에서 점심을 먹으려고 미시령 고개를 넘었다. 이곳을 들렀다 가면 홍천.. 2021. 8. 14.
화성 전곡항( 봉담 송산 고속도로 타기) 지리적으로 서해바다와 가깝게 살다 보니 늘 서해 쪽으로 자주 다니게 된다. 내가 사는 곳에서 한 5분여만 달리면 서해고속도로 접근이 가능하기에 30-40여 분만 달리면 바다를 볼 수 있다. 막상 화성땅에 살지만 화성 쪽보다는 주로 당진 서산 쪽으로 많이 다니고 있지만 오랜만에 화성 전곡항을 다녀왔다. 것도 새로 생긴 제2 수도권 순환도로인 봉담-송산 간 고속도로를 타고~ 2021년 4월에 개통된 이 도로는 민자고속도로다. 수원에서 볼일을 보고 오다가 남봉담 ic로 진입하여 송산까지 오는데 시간이 많이 단축되어서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대신 중간 중간 요금 정산이 2번이나 되는 듯했는데 금액은 생각이 나지 않는데 많이 비쌌던듯했다. 아무튼 예전엔 송산이나 제부도쪽을 오려면 복잡하고 먼길을 와야 했는데.. 2021. 8. 10.
백신 접종 예약 시스템(18세~49세 ) 대리 예약은 안됨 코로나 백신 접종 사전예약 사이트 10부제 예약 기간 및 방법 이제 다음 주부터 만 18세 이상 49세 이하 백신 접종 사전예약에 들어가네요. 예약일은 8월 9일(월요일)부터 18일(수요일)까지 주민등록 끝자리와 숫자가 같은 날 예약하는 시스템인데요. 19일~21일까지는 해당 날짜에 예약하지 못한 사람들은 추가 예약을 거쳐 사전예약을 받는다고 합니다. 백신 접종 날짜는 8월 26일부터 9월 30일까지가 될 거라고 하네요. 백신 종류는 mRNA 화이자나 모더나라고 하고요. 각 10부제 백신 접종 예약에 관한 사항은 아래 표를 봐주시고요 아수라장이 되었던 50대 예약과 같은 일은 발생하지 않게 날짜를 분산하고 시간당 동시 200만정도 접속까지는 가능하게 했다고 하니 이번에는 원활하게 접종 사전예약이 될지 지.. 2021. 8. 5.
코트야드 메리어트 수원 호텔 숙박 중 수원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캉스 지난 6월 메리어트 본보이 타임 세일 때 예약을 했던 코트야드 메리어트 수원 이곳은 코트야드 급임에도 은근 다른 곳에 비해 가격이 좀 비싼지라 늘 남대문 메리어트만 가곤 했는데 세일 가격으로 평소보다 저렴한 가격에 메리어트 플래티넘 티어를 가진 지인 덕? 에 저도 혜택을 누리고 왔지요~~ 처음이지만 나름 꽤 괜찮았던 수원 메리어트 호캉스 이야기 예약을 할때만 해도 코로나가 심각하지 않았을 때라 취소 환불불가 금액으로 선불로 예약을 했는데 7월 들어서 급 매일 1 천명대를 찍으며 거리두기 4단계까지 발령 ㅠ,ㅠ 걱정되어서 호텔 측에 취소 관련해 문의를 한 결과 자가 격리자나 가족이 아닌 3인 이상 예약이 아닌 경우엔 취소해 줄 수 없단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렇다고 노쇼 하기엔.. 2021. 8. 5.
차박 캠핑(르노삼성 qm5 평탄화) 삼성 qm5와 함께 한 서해안 차박 캠핑 나의 애마 삼성 qm5로 첫 차박!! 휴가 피크철이었던 7월 말 늘 차크닉을 하던 곳에서 첫 차박 캠핑을 하고 왔어요. 하지만 캠린이는 아니라는 것 ^^ 정말 오랜만에 집에 있는 캠핑 장비들을 창고에서 꺼내서 바람 좀 쐬주고요. 비록 하룻밤 차박이었지만 챙길 것은 또 얼마나 많은지 힘들어서 꼭 필요한 것들만 챙겨서 다녀왔습니다. 날은 무더웠지만 그래도 타프를 쳐서 그늘을 확보하고 바닷바람이 들어오니 시원하니 견딜만 하더라고요. ㅎㅎ 야전침대도 펴놓고 누워서 책도 읽고 낮 시간은 띵가 띵가하며 보내기... 이제 저녁때가 다 되었으니 잠잘 준비를 해 놔야겠죠? 도킹텐트를 설치하면 완벽하겠지만 우리는 이미 집에 있는 텐트를 활용해보기로 합니다. 마침 바닥이 없고 설치가.. 2021. 8. 2.
삼척 해변 추천 갈남항 바다 삼척 가볼만한 해변 갈남항 삼척 가볼 만한 해변 을 꼽으라면 장호항? 맹방 해수욕장 등 여러 곳이 있겠지만 제가 좋아하는 곳은 삼척 해신당 바다와 산남항 그리고 늘 도로위에서만 바라보다가 이번에 맘먹고 들어가 본 작은 어촌마을인 갈남항을 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특히나 요번에 첨 가본 갈남항은 마을 자체와 바다가 너무 아름다워서 왜 진작 안 왔을까 싶더라고요. 물이 얕고 깨끗해서 요즘은 스노쿨링을 하러 오는 사람들로 알려진 곳이라고 하네요. 사실 이곳은 굳이 설명이 필요없는 그냥 사진으로도 모든걸 다 전달할 것 같네요. 우리는 일단 마을을 지나 쭉 안쪽으로 들어가서 해안가부터 갔습니다. 눈앞에 바다가 펼쳐진 순간 너무 아름다운 풍광에 일단 탄성을 지르고요. ㅎ 이게 정녕 우리나라 맞나 싶네요. 젊은 츠.. 2021. 7.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