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놀먹선생의 리뷰노트 (6 Page) ​ ​
본문 바로가기
  • 고독하지만 자유롭게 ...

전체 글163

강릉 카페 박이추 보헤미안 본점 커피의 메카 강릉 보헤미안 영진(본점) 이곳을 처음 방문한 것은 꽤 오래전이다 커피의 명장 박이추 선생님께서 직접 로스팅을 해서 내려주는 커피로 유명한 곳 지금은 여기저기 분점?이 많이 생겼고 아들이 운영한다는 경포대쪽 보헤미안과 커다란 규모의 보헤미안 커피공장이 유명한것 같지만 그래도 보헤미안 카페하면 바로 영진해변에 있는 1호점을 생각할 것 같아요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조용하고 한적한 보헤미안 처음 찾아갈때 이런곳에 뭔 카페가 있을까싶어 잔뜩 의심을 하고 찾아갔는데 외관을 보는순간 여기 카페 맞아? 오래묵은 펜션 같은데? 했다는 ㅎ 대한민국 커피계의 전설 바리스타 박이추 선생님이 직접 커피를 내려주시는걸로 유명하다 나는 늘 시나몬 가득한 카푸치노만 먹던 인간이라 사실 드립커피는 그닥 맛을 몰랐는데 이.. 2020. 7. 2.
강릉 꼭 가볼만한 곳 안목 커피거리 커피커퍼 커피의 메카 강릉 언제부턴가 강원도 여행을 가면 카페에 꼭 들려야 할 만큼 이제 강릉 하면 커피를 빼놓을 수 없다 여행지도 좋지만 기왕 여기까지 간다면 강릉에서 꼭 가봐야 할 곳에 리스트로 넣어도 좋을 카페 소개 강릉 커피의 3대 산맥이라면 첫째 명장 박이추 선생님의 1. 보헤미안 베이커리를 같이 운영하는 로스팅 공장을 운영하는 2. 테라로사 커피 박물관을 운영하는 3. 커피커퍼 이 세곳이 아닐까 한다 요즘에야 워낙 인스타 감성의 이쁜 카페들이 줄줄이 들어섰지만 내가 늘 찾는곳은 정해져 있다 너무 모던한 곳보다는 클래식하고 빈티지한 곳을 더 좋아하는 나이기에 그리고 뭔가 현재 강릉이 커피의 도시로 자리 잡게 된 것에 많은 기여를 한 초창기의 카페들 이기에 꼭 한 번쯤은 가보고 싶었던 곳들이다 결국 위 기.. 2020. 7. 1.
스타벅스 애플망고 요거트 역시나... 오늘은 스타벅스에 왔다 얼마전 들은 보험약관도 받고 설명도 들을겸해서 밖에서 만나다보니 만만한 곳이 뭐 카페 아니겠는가? 오전 11시에 카페는 사람들이 북적 특히나 콘센트가 있는 좌석은 이미 만석이다 요즘 대학생들 시험기간이라 그런가보다 디카페인 때문에 자주오던 스타벅스지만 지난 5월 서머레디백 받으려고 프리퀀시 전쟁에 뛰어든 후 이번달엔 두번째 방문이다 음 내년 골드 유지는 하겠지? 오늘은 고객이라고 음료 얻어먹는 날 ㅋ 4년만에 돌아온 음료라는 스타벅스 애플망고 요거트 블랜디드 마심 원래 나는 뜨죽핫 뜨거워 죽어도 핫 커피 온니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나 라떼만 마시는데 이날은 요거 먹어보고 싶어서 선택했다 지난번 라임 모히또 티는 기대만큼은 아니였던지라 애플 망고 요거트는 어떨까 했는데 크악 무려 벤티 .. 2020. 6. 29.
투썸플레이스 흑임자라떼 너무 맛있자나!! 집 근처 투썸 플레이스에서 노트북 두들두들 거리며 쓰는 실시간 이야기.. 요즘 네이버 블로그보다 티스토리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듯 ㅎ 뭔가 나 혼자만의 비밀 일기장에 글을 쓰는 느낌이라서 네블에 비해선 남 의식 안 하고 약간은 무장해제되는 느낌이랄까? 예전의 나도 그러했지만 이제 N사는 너무 광고가 판을 치는지라 블로거인 나조차도 남들한테 블로그 후기 믿지 말라고 얘기함 ㅋㅋ 아직 초보 눈에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를 여기저기 기웃거려 본 느낌이라면 좀 더 전문적인 지식과 자신만의 고유의 색채를 갖고 있는 글들이 많더라고요 시리즈로 연재되는 글들도 읽는 재미가 있고요 아직은 일 방문자 30명대의 개설 2주 차 비루한 블로거지만 아직은 글 쓰는 게 재미있네요 컴맹이요 IT고자인 나로서는 사.. 2020. 6. 28.
수원역 AK플라자 맛집 피에프창 수원점에서 SET 메뉴 먹기 수원역 AK플라자 맛집 피에프창 수원점에서 SET메뉴 먹기 티브이 프로 맛있는 녀석들에 나와 유명해진 피에프창은 서울 코엑스몰에 1호점이 오픈했고 지금은 전국에 몇 개의 매장을 갖고 있는 퓨전 스타일의 미국식 아시안 푸드 레스토랑입니다 흔히 미드 같은데 보면 박스에 담긴 음식을 젓가락질하며 먹는 그런 메뉴들이랄까? 아시안 푸드라고는 하지만 중국 음식을 기반으로 태국 등 동남아시아 음식을 접목한 스타일인듯 이름부터도 챙ㅎㅎ울 첵스님 영문 이름도 CHANG 인데 말입니다 이거 울 허즈밴드가 하는거라면 내 무쟈게 이뻐해 줄 텐데 말이죠 ^^ 성만 같음? 암튼 한국 브랜드는 아니고요 1993년에 미국 애리조나주에서 1호점 오픈이래 전 세계 25개국에서 370여 개의 매장을 운영 중인 글로벌 체인이랍니다 내가 가.. 2020. 6. 28.
돼지보쌈 삶는법 물없이 대파 하나면 끝 ! 돼지보쌈 삶는법 물 없이 대파 하나면 끝 무수분으로 돼지수육 삶는 방법 보셨나요? 백종원 돼지보쌈 삶는법 많이들 검색해보시는데 그것보다 더 간단한 방법이 있답니다 보통 돼지보쌈 삶는법 하면 물에 이거 저거 넣고 삶는 걸 생각하시는데 의외로 기타 재료 없이도 한 가지 재료만 있음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그건 바로 대파인데요 ~ 대파 하나만으로 돼지보쌈 삶는 법 끝이냐고요? 고기 잡내는 어쩌고 물 없이도 가능할까 의심 가시죠? ㅎㅎ 여러 가지 걱정은 저 멀리 날려버리시고요 백슨생이 아닌 개밥 김슨생의 레시피 올려봅니다 -돼지보쌈 재료- 돼지고기 800g 대파 1단 올리브 잎, 커피 원두, 생강 (선택사항 없어도 가능) 1. 고기는 일단 물에 담가 핏물을 빼주세요 (한 2-3시간 정도) 저는 돼지 앞다.. 2020. 6. 27.
행담도 휴게소에서 노브랜드 버거 먹어봤어요 행담도 휴게소에서 노브랜드 버거 먹어봤어요 저는 햄버거를 그닥 즐기는 편은 아닌데 핫한 아이템은 먹어봐야하는 미식가입니다 이제는 하나의 브랜드가 되어버린 노브랜드 참 아이러니하지만 작명 하나는 정말 잘 지은 듯해요 누구 아이디어인지 칭찬받아 마땅해요 ㅎ 동네에 노브랜드 마트가 생기고 나서 물건도 저렴하고 해서 가끔 가는데요 노브랜드 버거가 요즘 핫 하더라고요 저는 처음에 노브랜드 매장에서 판매하는 건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따로 버거 매장이 있더군요 ㅋㅋ 전국적으로 아직 점포수가 많지 않아서 언제 기회 되면 먹어야지 했는데... 지난 대천 여행길에 보니 행담도 휴게소에 매장이 딱 ~~!!!! 오늘 점심은 이거다 싶었죠 행담도 휴게소 제일 끝쪽에 있어서 눈에 잘 안 띌 듯도 합니다만 그래도 사람들이 많이 .. 2020. 6. 26.
서울 호캉스 추천 노보텔 동대문 푸드익스체인지 조식 후기 피곤하게 멀리 여행다니며 돌아다니지 않고도심호텔에서 누리는 소소한 호캉스를 넘나 사랑하는 놀먹선생 지난 4월 다녀온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조식이야기 입니다(일명 동대문 노보텔 또는 동보텔이란 애칭으로 ^^불리죠) 작년 아코르 슈퍼세일 때 예약을 해 놓은 거라서무료 조식 조건이었기에 아침까지 알차게 먹고 왔어요 노보텔 동대문에서 조식은 클럽 라운지 조식만 먹어봤고 푸드 익스체인지 조식은 처음이라서 용산 푸드 익스체인지와 어떻게 다른지 비교도 해볼 겸 해서 궁금증이 컸답니다같은 푸드 어쩌고 저쩌고인데 용산 드래곤시티와 비교해서는 동대문 노보텔 조식이 전체적으로 조금 더 나았고요 대신 용산 노보텔 조식엔 빵 종류가 맛있고 종류도 다양했어요 조식이 안 좋다는 평도 많았지만 저는 워낙 아침엔 빵과 계란과 .. 2020. 6. 25.
동대문 쉑쉑버거 신메뉴 치킨쉑 가격대비 맛은 SO SO 동대문 쉑쉑 버거 신메뉴 치킨 쉑 가격 대비 맛은.. 지난 4월 동대문 노보텔에 숙박하던 때 이튿날 체크아웃하고 집에 오는 길에 들려본 동대문 쉑쉑 버거 원 이름은 셰이크 쉑 두타점처음 강남에 1호점이 오픈했을 때 우연히 그 길을 지나가다 한여름 (그해 여름 유난히 더웠음 )에 뙤약볕을 마다하고 줄을 서있는 사람들이 참 대단하다 싶었는데 이제 여기저기 많이 생겨서 처음만큼 핫 플레이스는 아니죠암튼 우리나라에선 뭔가 외국 브랜드가 들어오면 다 히트를 치는 것 같아요 ㅎ 동대문 쉑쉑 버거는 DDT 앞 두타몰 1층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숙소에서도 가까운지라 이튿날 조식을 먹고 체크아웃하고 걸어서 다녀왔어요 워낙 햄버거는 소고기 패티보다 치킨 패티를 좋아하는지라 오호라 ~ 입구에 붙은 치킨 쉑 배너를 보는 순간 .. 2020. 6. 21.
대천 해수욕장과 간월도 굴밥집 오랜만의 서해안 여행 오랜만에 서해안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몇 개월 집콕과 동네 마실만 다녔더니 이제 그것에 너무 익숙해졌나 봅니다 겨우 하루의 나들이 길이 좀 멀리 갔다 왔다고 피곤하고 나른하고 그러네요 ~ 출발하는 날엔 설렘보다는 살짝 귀차니즘까지 다시 이블속으로 들어가 꼼지락 거리고 싶었지만 이미 숙소예약을 마쳤는지라 무거운 몸을 일으켜 간단히 짐을 싸고 출발 ~ 우리의 목적지는 충남 대천해수욕장 서해고속도로와 지척에 서식하고 있는지라 집에서 5분여 만에 서해고속도로를 올라타고... 허허 그러나 여행 날씨운이 없는 놀먹선생답게 비가 내립니다 대천은 나에겐 대학생활의 추억이 있는 곳 대학 모교 수련원이 이곳에 있어서 4년 내내 여름이면 수련회로 오던 곳이라 그 시절로 돌아간 듯하네요 그래서 늘 대천 해수.. 2020. 6. 20.
국내 호텔 숙박 코트야드 메리어트 남대문 모모카페 조식 궁금하시분? 1. 호텔 숙박의 꽃은 뭐니뭐니 해도 조식이 아닐까? 남편과 국내 호텔 숙박을 하고자 우리 부부가 좋아하는 국내 호텔 중 한곳인 코트야드 메리어트 남대문 일명 남리엇에서의 1박 티어 무식자 놀먹선생이 2016년 어찌어찌해서 국민 골드티어를 획득하고는 첫 스타트를 남대문 메리어트에서 하고는 맘에 들어 정말 많이 간 곳이다 하 초창기 라운지에 놓여있던 홍삼수를 돌려도 ~~~ㅠ.ㅠ 골드가 끝난 뒤로는 아무래도 메리트가 떨어져서 한동안 뜸하다가 6월에 어디든 가고싶어서 메리어트 본보이를 뒤지다 보니 이그제큐티브 룸이 평일 세포 17만원대의 가격인지라잽싸게 예약을 하고 다녀왔다 이럴때는 너무 잽싼 이 궁딩이 호텔 숙박의 꽃은 역시 조식 호텔 침대에서 느긋하게 일어나서 편안한 복장으로 남이 차려주는 밥상을 먹는 맛.. 2020. 6. 16.
초보를 위한 스타벅스 별적립 방법 꿀 TIP 6가지 초보가 초보를 위해 알려주는 스타벅스 별 모으기 팁 !! 오늘 모처럼 STARBUCKS 이야기를 써볼까 해요 작년 동네에 스벅이 오픈을 하고 처음엔 그냥 멋모르고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곤 했는데요 워낙 평소에도 잘 안 가는 곳이라서 가끔 기프티콘 들어오면 사용하러 갔는데 동네에 생기고 나서 별이니 프리퀀시니 이런 얘기를 들은 게 생각나서 뭐지? 싶어 검색을 해봤더니 스타벅스 카드를 따로 만들어서 이걸로 결재를 하면 별 적립 혜택을 주는 거더라고요 기억이 가물가물 한데 첫 가입을 하면 웰컴 레벨로 무료 음료 쿠폰이 하나 나왔던 거 같아요 총 5개가 되면 그린 레벨 30개가 되면 골드 레벨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골드 레벨의 가장 큰 혜택이라면 별을 12개 모을 때마다 무료 음료 쿠폰이 하나씩 나온다는 건데요 이.. 2020. 6. 13.
네스프레소 스타벅스 디카페인 캡슐 마트에서 사왔어요 네스프레소 스타벅스 디카페인 캡슐 어제까지 무덥더니만 비가 추적추적 시원하게 내리는 날 빗소리와 함께 비 내음믈 맡고 있자니 커피가 당기는지라 시원한 아이스커피 한잔 내리고 노트북을 열어봅니다 내가 좋아하는 커피는 산미가 있으며 가볍고 부드러운 원두이지만 카페인에 민감한 몸이 되고 보니 어쩔 수 없이 디카페인을 마시고 있는데 이거라도 마시니 다행이라며 내 취향의 커피를 포기 한지는 오래입니다 가격 및 디자인을 보자 5년 전 남들이 다 가지고 있다는 국민 네스프레소 머신을 구입한 후 수많은 호환 캡슐들을 사서 먹어봤더랬지 일리, 달마이어. 폴 바셋, 스타벅스까지..... 그러다 네슬레 코리아와 스타벅스가 손잡고 만들었다는 정식 스타벅스 네소 캡슐을 만나보게 되었어요 어느 날 동네 마트에 갔더니 커피코너에 .. 2020. 6.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