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먹고/커피 한모금 빵 한조각' 카테고리의 글 목록 ​ ​
본문 바로가기
  • 고독하지만 자유롭게 ...

먹고/커피 한모금 빵 한조각24

강릉 가볼만한 카페 곳 사천진 해변 커피 강릉 가볼만한 곳 사천진 해변 카페 " 곳 " 요번 여행길에 제일 먼저 들린 강릉 사천진 해변 .. 그 이유는 바로 내가 애정하는 쉘리스에서 커피한잔 하고 싶어서였다. 근래 몇년동안 들려보지 못해서 맘 먹고 왔는데 ㅠ.ㅠ 그래서 밥도 근처에서 먹고 호기롭게 쉘리스를 들어서려는 순간 문이 닫혀있더란 ~ 어쩐지 카페앞이 너무 한산하더라니 ㅋㅋ 강릉 카페 사천진 해변 쉘리스 커피 나만 알고 싶은 곳 강릉 카페 사천진 해변 쉘리스 나만 알고 싶은 곳 강원도 특히나 강릉 쪽을 여행하다 보면 카페에서 커피 한 잔은 해야 그래도 강릉 좀 다녀왔네 ~하겠죠 저는 늘 가는 곳만 다니기에 많은 곳을 cofizz.tistory.com 그래서 근처에 있는 작년에 지나가다 본 "뷰 하나는 좋겠군" 하고 생각한 카페 곳으로 갔다.. 2021. 6. 28.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화성 편 야자수마을 카페 경기도 화성에서 느끼는 제주 감성 화성에 야자수 마을이 있다? 지난 토요일 5월 22일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화성"편에 나왔던 곳으로 화성 궁평항 근처에 위치한 야자수 마을 아쉽게도 예고편만 보고 깜빡 잊어서 본 방송을 보지 못했는데요. 마침 지난 3월에 동네 미식 짝꿍 윤여사와 한번 다녀왔는지라 옛 추억을 떠올리며 살짝 올려보는 야자수마을 카페 비행기표를 끊지 않아도 갈 수 있는 경기도 화성 야자수 마을~ 화성 궁평항 근처 시골길로 조금 들어가면 온실이 있는 건물이 나옵니다. 주차공간도 비교적 큰 편이고 넉넉하나 주말에는 사람들이 워낙 많이 몰려오는 곳이니 되도록 평일에 가는 게 좀 한적할 것 같아요. 그리고 바로 뒤편이 바다이기 때문에 저녁 늦게 와서 일몰을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궁평.. 2021. 5. 29.
2021년 스타벅스 서머 프리퀀시 에스프레소 신공으로 한번에 완성하는 방법 2021년 스타벅스 서머 프리퀀시 에스프레소 신공으로 한 번에 완성하기 올해도 돌아온 스타벅스 서머 e-프리퀀시 이 쥐길 노무 프리퀀시 시즌이 왔네요. 동네에 스벅이 없을땐 정말 다어어리니 뭐니 관심 1도 없었는데 2년 전 바로 집 앞에 스타벅스가 생기는 바람에 저도 스세권의 혜택? 호갱의 길로 들어섰지요. 2019년 비치타올과 2020년 그 말도 많고 탈도 많던 서머 레디 백을 에스프레소 신공을 발휘하여 첫날 받아오는 열성까지 보였더랬는데 ㅋㅋㅋ 작년엔 비치 의자와 서머 레디 백 중 선택이었는데 캐리어에 꽂아 쓸수 있는 백 인기가 폭발이었죠 ㅎㅎ 저는 오후에 갔더니만 핑크는 이미 솔드아웃이라 그린으로 받아 왔는데 나름 여행 갈 때 2번 들고 다녀왔어요 ~~~^^ 서머레디백은 핑크가 이쁜 것 같았는데 쿨.. 2021. 4. 30.
스타벅스 딸기라임 쉐이큰 티 kt vip 멤버십 과제 완료 스타벅스 딸기 라임 쉐이큰 티 오늘도 한번 속아봤어 !! ㅋㅋ 해마다 이맘때쯤이면 여기저기 딸기의 향연이 펼쳐지는바 스타벅스에서도 5종의 딸기음료를 출시했지요 또한 1월 26일부터 오늘 2월 1일까지 5종의 딸기음료를 마시면 별 3개를 주는 트라이 스타 대시 이벤트도 있었다죠. 오늘 화상치료 때문에 병원 다녀오다가 (하 벌써 3주차인데 아직도 새살이 안 돋아나네요 ㅜ.ㅜ 이젠 슬슬 걱정이 앞서기 시작한다는...) 우리 집까지는 버스 2 정거장 되는 거리라 날도 안 춥겠다 슬슬 걸어오다보니 갈증이 살짝 나더라고요 ~ 그래서 퍼뜩 떠오른 생각이 kt vip멤버십 이었다는 vip등급은 월 1회 년 6회까지 스타벅스에서 커피 숏 사이즈를 포인트 차감으로 무료로 마실 수 있다는 것 설마 아직까지 모르시는 분 없으.. 2021. 2. 1.
디카페인 커피 워터 공법의 브라운 백 샤키소 & 탱고 새해 첫 포스팅은 내가 좋아하는 커피 이야기부터 요즘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보다 핸드드립 커피를 마시고 있어요. 그리고 오후엔 달달한 것이 땡길땐 맥심 디카페인 커피믹스를 마시지요^^ 네스프레소 디카페인 캡슐은 맛도 별로이고 (차라리 가격은 좀 더 비싸지만 마트에서 파는 스타벅스 캡슐 맛이 더 좋답니다. 매장에서 마시는 것보다 맛있어서 차라리 네소보다는 스벅 캡슐을 추천합니다.) 네스프레소 스타벅스 디카페인 캡슐 마트에서 사 왔어요 네스프레소 스타벅스 디카페인 캡슐 마트에서 사왔어요 네스프레소 스타벅스 디카페인 캡슐 어제까지 무덥더니만 비가 추적추적 시원하게 내리는 날 빗소리와 함께 비 내음믈 맡고 있자니 커피가 당기는지라 시원한 아이스커피 한잔 내리고 노트북 cofizz.tistory.com 원래부터 디.. 2021. 1. 1.
스타벅스 겨울음료 시나몬 롤 돌체라떼 & 토피넛 라떼 비교 이 시국에 눈치 없이 몸뚱이가 아픈 바람에 참다 참다 할 수 없이 병원에 갔습니다. 목과 어깨 통증때문에 엑스레이 찍는데 목 사진 찍느라 모자와 마스크까지 다 벗고 있으려니 진짜 공포심이 느껴지더라고요. @.@ 체외 충격파 시술을 받았는데 그날 저녁부터 갈비뼈와 어깨 통증 작렬이라~~ 3일째 되는 오늘까지도 화끈화끈 불에 덴것 같은 느낌이라 계속 얼음찜질하고 있다는 ㅠ.ㅠ 암튼 이 병원에서 내려오는 길에 엘베를 타자마자 아래층 스타벅스에서 내뿜는 커피냄새가 진동을 하는데 사람 미치게 만듦 ㅋㅋ 이상하게 올라갈땐 모르겠는데 왜....... 내려올 때만 유독 커피향이 진하게 풍기는지 ~ 암튼 올 여름 이후로는 한 달에 한번 kt vip 무료음료 챙길 때만 오고 뜸했던 집앞 스타벅스 그러다 보니 별 이벤트니 .. 2020. 12. 24.
화성시 커피복합문화센터 봉담 노노카페를 다녀오다 화성시 커피복합센터 노노카페 & 작은도서관 우리 집 개 어르신 병원을 다녀오다 늘 지나다니는 길목에 화성시 커피복합문화센터 개관이라는 플래카드가 걸려있는데 워낙 커피와 관련된거라면 호기심이 발동하는 나인지라 무척 궁금하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여차저차해서 다녀왔답니다 지금 한창 건설중인 봉담 2 지구 아파트 단지 안에 멀리서도 빨간 컨테이너 건물이 눈에 띄더라고요 와우 이곳은 도로변에서 볼때는 그냥 그런가 보다 했는데 안으로 들어와보니 아파트 단지들도 많고 엄청 넓더라고요 ~ 앞으로 완공이 되면 왠지 봉담의 중심은 이곳이 될 것 같은 느낌~ 암튼 빨간 빛깔의 커피체리를 상징하는 컨테이너 건물에 2층의 저 창문 디자인이 포인트!!! 1층엔 노노카페와 작은 도서관이 있고 2층엔 강의실이 있는 거 같더군요. NO.. 2020. 12. 12.
네스프레소 베리에이션 이탈리아 한정판 캡슐 3종 먹어보니.. 네스프레소 베리에이션 이탈리아 한정판 캡슐 코로나로 인하여 집밥에 이어 커피조차도 내타커 집 커피를 주야장천 마시게 되는 요즘 집에 쌀은 떨어져도 커피는 떨어지면 안 되는지라 네스프레소 캡슐을 주문했어요. 남편은 강도가 센 걸 좋아해서 항상 빨간색의 이탈리아나를 마시는데 요번에 들어가 보니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서 리미티드 한정판인 베리에이션 이탈리아가 나왔더라고요 ~ 해마다 여름 겨울이면 포장지와 캡슐 포장을 화려하게 해 가지고 한정판이니 어서 어여 사라고 막 꼬실레이션을 펼치고 있지만 ㅋㅋ 꿋꿋이 버티고 있는데 요번엔 그냥 한번 맛이나 보자며 한 줄씩 주문 완료!! 바리에이션 3줄과 이탈리아나 3 줄 해서 총 60 캡슐 주문 6만 원 이상이면 배송료가 무료지만 내가 디카페인을 다른 곳으로 갈아타는 바.. 2020. 11. 20.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 달마이어 캡사& 프로도모 커피 맛있어요 이웃님들 굿텐 탁!! 오늘 독일어로 인사를 한 이유는? ㅋㅋㅋ 바로 아래 물건 때문입니다 뭔 두꺼운 책 표지스러운 이것은 무엇일까요? 박스부터도 고급스러운 달마이어 커피입니다~ 달마시안? 아닙니다요 ㅋㅋ 음.. 뭔가 독일어스러운 ( 학교 다닐 때 제2 외국어로 독어를 택했읍니다만 아프비더젠, 구텐탁, 굿텐 모르겐.. 밖에 기억이 안 납니다 ㅋ 아 그리고 깡마른 몸에 하얀 피부 조큼 이국적인 외모의 독일어 선생님께서 만든 차트 그림에 여성의 가슴이 유난히 컸다는 기억이........ 음.......ㅋㅋ) 이것은 바로 어휘 입니다 독일 및 유럽이 왕실과 황실에서 즐겨 마셨다는 고급 커피로 알려진 달마이어는 300년 전통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작품이라네요 제가 달마이어 커피를 첨 접한 게 아마 힐튼호텔.. 2020. 10. 11.
유동부 치아바타 빵 택배로 한달걸려 받은 후기 오늘 점심은 냉동실 털어서 청국장에 두부랑 조개 넣고 끓이고 무쇠솥에 새 밥을 고슬고슬 지어서 먹었습니다. 평소 미니멀리스트가 되고자 버려지는 음식물 쓰레기를 최대한 줄이고 싶어 마트에 가도 최소한의 것만 사고 자주자주 필요한 것만 사 가지고 오는 편이었는데 요즘은 코로나로 인하여 최대한 장 보러 가는 횟수를 줄이고자 한 번에 넉넉하게 쟁여두는 맥시멀 리스트가 되고 있네요. 집콕만 하다 보니 자꾸 배둘레햄이 되고 있어서 ㅜ.ㅜ 제가 먹는 음식을 체크해보니 하루 종일 탄수화물을 너무 많이 섭취하고 있더라고요. 아침 빵- 점심 국수- 저녁밥 위주의 식단이 되다 보니 몸이 붓고 살도 찌고 하 이대로가다간 코로나 종식될 때쯤엔 내 몸이 현관문을 통과하지 못해서 이래저래 밖에 못 나가는 거 아닐까 싶어서 요즘 식.. 2020. 8. 29.
네스프레소 디카페인 커피 호환 캡슐 커피로드 안녕하세요? 커피를 밥보다 좋아하는 놀먹선생입니다. 오늘은 요즘 제가 홀릭 중 인 네스프레소 호환 커피로드 캡슐 이야기입니다. 커피로드와의 첫 인연은 작년에 어찌어찌해서 마셔보게 되었는데요 ~ 그 후 나의 애정 품목이 되었다지요. 항상 우유와 함께 마시는 스타일이었는데 커피로드를 맛보고 난 뒤는 아메리카노를 사랑하게 되었다고 할까요? ㅎㅎ 캡슐커피지만 드립 커피를 먹는 느낌 ~ 특히 제가 좋아하는 예가체프를 펀하게 캡슐로 내릴 수 있다니 이것은 그야말로 신세계네요 ~ 3만 원 이상 주문하면 30프로 할인을 해주는 프로모션을 이용해서 저렴하게 구입했어요 커피로드에서 따로 캡슐 머신도 판매를 하던데 나중에 네스프레소를 바꿀 때가 되면 함 생각해봐야겠어요. 이번에 구입한 캡슐은 디카페인 2종과 에티오피아 예가.. 2020. 8. 23.
네스프레소 캡슐 추천 이탈리아나 나폴리 2015년 크리스마스쯤 나에게 주는 선물로 들인 지금은 단종 된 네스프레소 U 모델 사실 빈티지 한 디자인 때문에 인기가 많은 시티즈를 사려고 했는데 가격이 비싸서 워낙 실용성을 따지는 인간인지라 ㅋ 마침 한 쇼핑몰에서 U 50 모델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갖고있던 포인트도 탁탁 털어서 13만 원 정도에 구입했어요. 5년째 잘 사용하고 있는 나의 네소 ~ U모델이 자동으로 캡슐을 넣으면 커피를 추출하고 알아서 밑으로 떨어지는 자동 스타일이라 고장이 잦다고 하는데 저는 5년째 잘 쓰고 있습니다. 살면서 사길 잘했다고 생각하는 가전제품 1순위라고 할까요? ㅎㅎ 여러 개의 캡슐을 먹어봤지만 제 입엔 사실 네스프레소 캡슐은 너무 쓴맛이라서 그냥은 못 먹고 우유를 섞어서 라떼로 마시면 농도가 .. 2020. 8. 20.
모카커피 만들기& 우유를 먹어야 하는가라는 문제에 대하여.. 언제나 새로운 커피 만들기에 관심이 많은 나 !! 오늘은 독특한 아이템을 소개하고자 한다. 마트에 갔다가 쵸코 스푼이 있어서 신기해서 사 와봤다. 처음엔 스푼 모양 초콜릿인가 했는데 그림을 보니 실제로 스푼 기능을 한다 ㅎㅎ 커피에 담그면 모카커피가 되는 건가? 커피홀릭 커인 놀먹선생이 이걸 그냥 지나칠리는 없어서 당장 사 가지고 와서 테스트를 해봤다. 요렇게 다크 쵸코릿 스푼 2개랑 밀크 초콜릿 스푼 2개 총 4개가 한 세트이다. 신기해서 다른 이들한테도 선물도 해주고 내 거로 하나만 남겨두기로 ㅎ 뜨거운 커피에 담가서 휘휘 저으니 엄훠 스푼 아래 부분이 녹아버렸네 ㅎㅎ 진짜로 신기루 같은 커피 스푼일쎄 그려 ~ 2020. 7. 27.
스타벅스 비아 나만의 말차라떼 만들기 이글로써 티스토리 포스팅 30개를 채운다. 하 ..앞으로 글을 더 쓸지는 잘 모르겠다. 갈수록 재미가 없어질라하고 시작한지 얼마나 되었다고 벌써 저품질 증상이 스멀스멀 올라오고 있다. 2틀전에 쓴 글이 뭔가 느낌이 쎄하더니만 그때부터 새글이 검색이 되지 않는 현상이...애드센스 퇴짜맞고 나서 이거저거 개편한다고 카테고리랑 글 수정을 겁나 했더니만 그 영향인건가? 싶기도 하고 ~그래도 최근엔 네이버 블로그 글은 정말 가뭄에 콩 나듯 간신히 글만 올려 연명을 하고 있는 중이고 티스토리에 더많은 정성을 쏟은 것 같은데 네이버에 이어 구글도 날 싫어하나 봄 ㅋㅋ 뭐 내가 봐도 남들과 차별화된 독창성이 없는 주제의 글이라서 매력없는 블로그이긴 하다. 동양에선 숫자 9가 완전한 숫자라고 하는데 그래도 딱 떨어지는 .. 2020. 7. 23.
홈 메이드 냉침 아이스 밀크 티 만들기 홈 메이드 냉침 아이스 밀크 티 만들기 중국에서 탄생하여 영국에서 발전한 홍차 ~고가의 홍차는 귀족사회의 일종의 부의 상징이었죠. 홍차를 둘러싼 아편전쟁의 역사는 학창 시절 세계사 시간에 배웠던 기억도 납니다. 홍차의 주성분인 탄닌은 햇볕이 강한 열대지방의 찻잎에 많이 함유되어있어 열대지방에서 재배되는 아삼 품종이 홍차 로 가장 적합하다고 합니다. 홍차 속의 탄닌 성분이 티의 향미와 깊은 관계가 있다죠. 저는 홍차에 대해서 잘 모르기에 평소 아쌈, 다즐링 뭐 이 정도로만 아는데 홍차의 종류도 상당히 많더라고요. 과학적으로 입증된 홍차 속에 들어있는 폴라 노이드, 카테킨, 테아플라빈 등의 성분이 동맥경화와 고혈압, 당뇨병, 심장질환, 골다공증 개선 등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커피를 좋아하지만 커피를 제외.. 2020. 7.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