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명동 란주칼면 도삭면 맛집 재 방문은 글쎄. ​ ​
본문 바로가기
  • 고독하지만 자유롭게 ...
먹고/美食

명동 란주칼면 도삭면 맛집 재 방문은 글쎄.

by 리뷰쟁이 놀먹선생 2021. 9. 6.

명동 맛집이라는 란주 칼면(란주라미엔)에서 도삭면을 맛보다.

지난 6월말쯤 용산 국립박물관에서 시대의 초상화 전시를 보러 간 김에 오랜만의 서울 나들이에 남대문 메리어트에서 

숙박 예약을 하고 체크인 하기전에 차를 미리 주차해놓고 점심 먹을 곳을 찾다가 지리적으로도 가까운 도삭면으로 유명한 명동 란주칼면에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맛집이라고 해서 기대를 하고 갔는데 음.. 내가 알고 있던 도삭면과는 좀 달랐습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남대문 나의 최애 호텔

코트야드 메리어트 남대문 호텔 숙박 한 달 전 다녀온 호캉스 코트야드 메리어트 남대문 숙박 이야기  숙박을 할 예정은 아니었는데 중앙 국립박물관에서 열리는 "시대의 얼굴 展"을 예약했다

cofizz.tistory.com

오랜만에 들린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시대의 초상화전도 보고 상설전시도 좀 보고 오다 보니 점심시간이 좀 넘어서 사람들이  없겠지 싶어서 늦은 오후 2시에 점심을 먹으러 가봅니다.

명동 중앙우체국 근처에 위치한 란주칼면 지도는 맨 아래 첨부해봅니다. 점심시간 피크가 지나서인지 내부에 사람들이 많지 않았어요. 이때만 해도 1일 확진자수가 600-700명이었는데 이것도 많다고 했는데 지금은 이만해도 감사하겠네요. 

남대문 메리어트에서는 도보로 걸어도 오래걸리지 않는 위치입니다. 다행스럽게 브레이크 타임은 없었어요. 주차공간도 따로 없는 듯했습니다.

내부는 깔끔한 분위기예요. 우리는 구석진 자리에 자리 잡고 앉았어요. 이곳 꿔바로우가 맛있다고 하는데 우린 둘이 갔기에 그것까지 시키기엔 너무 과해서 그냥 면만 먹고 왔어요. 꿔바로우 가격은 23000원 정도였답니다.

면이나 밥 종류의 가격은 평균 9000원선? 짜장면은 8천 원 짬뽕은 9천 원으로 일반 중국집에 비해 가격이 좀 세네요.

원래는 짬뽕을 먹으려고 왔는데 날도 덥고 국물 있는 것이 안 당겨서 그분은 해물짬뽕 도삭면을 나는 생전 안 먹던 유슬볶음 자장 도삭면을 주문했네요. 그런데 주변에 있는 분들이 거의 짬뽕을 드시는 걸 보고 나도 짬뽕을 시켰어야 했다는 ㅋ

 

 

명동 란주칼면 해물짬뽕 도삭면 (9000원) 

반찬은 김치와 자차이가 나왔어요. 일단 비주얼은 얼큰하니 맛있어 보였고 안에 내용물도 새우랑 홍합, 얇게 채 썬 고기도 들어있고 나쁘지 않네요.  국물 맛도 괜찮았습니다만 면이 얇았더라면 좋았을 텐데 어느 부분은 얇고 어느부분은 수제비처럼 두껍고 해서 먹기가 불편하더라고요. 제가 먹었던 도삭면은 넓은 면이지만 얇고 쫄깃한 식감이 좋았거든요. 그걸 기대하고 왔는데 조금 아쉬웠습니다. 

 

면이 얇은 부분은 도삭면 특유의 그 쫄깃한 맛이 좋았어요. 

 

명동 란주라미엔 유슬볶음 짜장 도삭면 (9000원)

 

양장피 주문하면 나오는 고기랑 피망 볶은 것이 얹어져 나오는 유슬볶음 자장 도삭면. 면은 따로 짬뽕 국물 같은 것에 담가서 간을 맞추는지 적당히 간이 맞아서 그 점은 좋더라고요. 어느 집은 면따로 소스 따로 서로 겉돌아서 아쉬운 곳도 있는데  란주칼면의 자장면은 그런 면에선 간이 적당히 밴 면과 자장소스가 서로 어우러져서 맛이 괜찮았습니다.

그런데 면이 상당히 두꺼운 부분이 있어서 이게 씹을 때마다 꼭 자장면이 아니라 수제비면을 먹는 느낌이었어요.

소스 맛은 나쁘지 않았는데 역시 많은 분들이 짬뽕을 먹는 이유가 있는 듯합니다. ㅎㅎ 도삭면이 아닌 일반 면이었다면 더 맛있게 먹었을 것 같아요.

 

쨌든 늦은 점심이라 맛있게 먹고 부른 배를 안고 남대문 시장을 건너서 남대문 후문이 개방되었다고 해서 들려보고 숙소로 돌아왔어요. 

 

 

 

     란주칼면 정보

주소: 서울 중구 명동 8나길 49 

전화 : 02-779-4800

영업시간 : 매일 11:00~21:30 연중무휴

주차공간 : 없음 

 

 

댓글3

  • 쿨한 그녀 2021.09.08 15:00 신고

    밀가루로 만든건 무조건이죠
    넘 좋아해서 뱃살이 ㅠ
    하지만 맛있는걸 우째요?
    답글

    • 저는 면요리는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데 빵을 못 끊는게 문제예요 ㅎㅎ 그리고 지금은 면요리 먹으면 식후 혈당이 너무 튀어서 자제하는 중이랍니다. 오늘도 볼일 보고 오는길에 짬뽕이 너무 먹고팠는데 그냥 집에와서 밥 먹었네요 ㅋㅋㅋ

  • 서울대장 2021.09.10 09:28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