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호젓한 여행지

삼척 해변 추천 갈남항 바다

by 놀먹선생 2021. 7. 29.
반응형

삼척 가볼만한 해변 갈남항 

삼척 가볼 만한 해변 을 꼽으라면 장호항? 맹방 해수욕장 등 여러 곳이 있겠지만 제가 좋아하는 곳은 삼척 해신당 바다와 산남항 그리고 늘 도로위에서만 바라보다가 이번에 맘먹고 들어가 본 작은 어촌마을인 갈남항을 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특히나 요번에 첨 가본 갈남항은 마을 자체와 바다가 너무 아름다워서 왜 진작 안 왔을까 싶더라고요.

물이 얕고 깨끗해서  요즘은 스노쿨링을 하러 오는 사람들로 알려진 곳이라고 하네요.

사실 이곳은 굳이 설명이 필요없는 그냥 사진으로도 모든걸 다 전달할 것 같네요. 

우리는 일단 마을을 지나 쭉 안쪽으로 들어가서 해안가부터 갔습니다. 눈앞에 바다가 펼쳐진 순간 너무 아름다운 풍광에 일단 탄성을 지르고요. ㅎ 이게 정녕 우리나라 맞나 싶네요.

젊은 츠자 두분이 스노클링을 하러 온 거 같은데 물이 차갑다며 시도를 못하고 있는데 옆에서 아주 능숙하게 수영을 하시는 분을 보며 " 아줌마 물 안 차가워요? " ㅎㅎ 두 분 너무 귀엽더라고 용. 보다시피 파도도 세지 않아서 물놀이 하기에 딱 좋은 곳인 것 같아요.

물이 너무 깨끗하죠? 그리고 중간 중간 기암괴석도 있어서 심심하지 않은 풍광이에요. 이곳에서 하염없이 앉아서 그냥 바다만 바라봐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이제 마을쪽으로 와 봅니다. 워낙 작은 어촌마을이라서 다른 곳과 달리 번화하진 않고요. 마을 전체가 펜션단지인 것 같았어요. 길가 쪽에 한눈에 띄는 작은 카페도 한컷 ~!!! 아주 조용하고 한적한 마을이었습니다.

이제 항구 쪽으로 발걸음을 돌려서 등대까지 걸어가 봤어요. 파란 하늘을 배경으로 한 하얀 등대가 너무 잘 어울리죠?

등대 쪽에서 바라본 갈남항 마을입니다. 참으로 아담하죠?

빨간 등대와 흰 등대 투샷 ~!! 內등대가 빨간색  外등대가 흰색인 것 맞나요? ㅎㅎ

갈남항을 떠나며 장호항 쪽으로 오다 보면 전망대가 하나 있는데 이곳에서 바라보는 갈남항 바다입니다. 

진짜 물빛이 너무 예쁘죠?

저 멀리 언덕에 보이는 구조물은 장호항에 설치된 해상케이블카 종착지입니다.  여기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갈남항 쪽 바다가 엄청 멋지다고 하는데 상상이 되네요.

삼척여행 때 한적하고 조용한 해변을 찾으신다면 가볼만한 곳으로 갈남항 추천합니다.

 

삼척 가볼만한 곳 증산 해수욕장

 

삼척 가볼만한 곳 증산 해수욕장

지난 6월의 여행 이야기 삼척은 내가 좋아하는 강원도 여행지 중 한 곳입니다. 오늘은 삼척 가볼 만한 곳으로 증산 해수욕장을 추천해봐요. 저는 동해바다 중에서 유난히 물빛이 예쁜 곳이 삼척

cofizz.tistory.com

삼척 장호항 숙박 추천 용화 호텔

 

삼척 장호항 숙박 추천 용화 호텔

삼척 장호항 용화 호텔 숙박 이야기 그냥 무작정 동해바다 보고 싶어서 떠난 여행. 목요일 출발했다가 날이 너무 좋아서 결국 금요일까지 2박을 하고 더 있고 싶었지만 토요일은 사람이 어디나

cofizz.tistory.com

삼척 가볼만한곳 수로부인헌화공원 가는길

 

삼척 가볼만한곳 수로부인헌화공원 가는길

삼척엔 설화나 전설들이 많이 있는 곳이다 사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곳은 해신당 바다인데 해신당은 물에 빠져 죽은 처녀의 혼을 달래는 곳이라서 온통 부끄부끄한 조각상들이 많은 곳이다.....(

cofizz.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