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다/끄적거림

애드센스 수익 상승을 위한 광고 차단 하는 방법 두가지

by 놀먹선생 2021. 4. 9.
반응형

애드센스 수익 상승을 위한  광고 차단 하는 방법 

 

 

이건 예전에 쓴다고 임시저장만 했던 글인데 이제야 써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미세먼지 팁 팁 ~!!! 뭐 수익이 작아서 유의미한 결과가 있는건 아니지만 남들이 하는건 따라해보는 놀먹슨생 ㅋㅋ 오늘은 애드센스 광고차단 방법에 대한 작은 팁을 가져왔어요~ 요즘엔 한동안 잊어버리고 있어서 글쓰느라 오랜만에 들어가서 봤네요. 뭐 작은 수익변화라도 있으면 좋은거니까 심심할때 한번 따라해보세요. 먼저 언어차단 방법과  광고노출에 비해서 수입 비중이 낮은 카테고리를 차단하는 방법 두가지를 올려봅니다. 그리고 꼭 차단이 아니더라도 내 블로그에 어느 카테고리의 광고가 많이 나오고 또 수익율이 높은지를 알 수도 있으니 한번씩 들어가 보시길 바랍니다.

 

 

 

1. 카테고리 차단하기 

 

 

 

 

 

먼저 애드센스 홈에 들어가서 좌측 메뉴에서 차단관리를 클릭해봅니다.

 

 

 

 

 

그럼 화면에 요렇게 여러 항목이 쭉 뜨는데  여기서 일반 카테고리로 들어가봅니다.

 

 

 

 

그럼 이렇게 여러 카테고리들이 쭉 뜨는데요 .. 여기서 카테고리 별로 광고 노출비율과 수입 비중을 비교해봅니다. 이건 각자의 블로그 글 주제의 성격에 따라 다를건데요 ~ 저는 건강과 비지니스 및 산업 여행 관광에 대한 광고 비중이 높은것 같네요 ~ 여기에서 광고 노출과 수입 비중의 편차를 봅니다.  예를 들어 광고노출 비중이 15%정도 되는데 수입이 0.3 % 이렇게 편차가 심하게 나오는 카테고리는 일단 클릭률이 낮거나 또는 단가가 낮은 광고일 수도 있으니 오른쪽 스크롤 바를 움직여서 차단해주면 됩니다.  저는 금융 카테고리가 광고 노출에 비해 수입비중이 크게 나왔네요~  하지만 카테고리 전체를 차단하지 않고 부분만 차단하는 방법도 있답니다. 이땐 하위 카테고리에 들어가서 항목을 확인하면 되는데요 ~

 

 

 

 

예를 들어 내가 건강 카테고리를 차단하고 싶으면 건강 항목을 클릭해주면 요렇게 하위 카테고리들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본인이 차단하고 싶은것을 부분적으로 차단할 수 도 있습니다.  그런데 매번 광고노출 비중이 똑 같은게 아니라서 주기적으로 체크하고 이리저리 테스트 해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 차단후 수익이 조금 늘어난 적도 있고 또 감소한 적도 있었거든요  후기글을 읽어봐도 차단 후에 어느분은 수익이 늘었다 또 어느분은 수익이 줄었다는 이야기도 있는 만큼 본인이 이거저거 테스트 해보면서 적정수준을 찾아가는 과정이 필요한 듯 합니다. 그리고 무조건 한번에 많이 차단하는 것도 좋지 않으니 조금씩 적당하게...

 

 

2. 언어 차단하기 

 

티스토리를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대한민국에서 접속하는 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도 구글 애널리틱스에 들어가서 보니 99.4 %가 한글을 사용한다고 되어 있네요. 즉 외국에서 방문하는 경우는 극히 적은데 굳이 외국어로 된 광고를 달 필요가 없겠죠? 이럴때는 외국어로 된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이 있답니다.

 

 

 

 

 

 

 

차단관리 - 광고 심사 센터에 들어가서 위에 검색창을 클릭- 언어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여기에서 

한국어와 영어를 비롯한 나머지 국가의 언어의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적용을 눌러줍니다. 저는 한국어 광고비율이 월등히 높고 영어광고도 3% 밖에 안되지만 그냥 냅뒀습니다.  

 

 

3. 민감한 카테고리 차단하기

 

이건 수익보다는  민감한 부분에 대한 광고가 실리는걸 원치 않을 경우에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민감한 카테고리에 접속하면 여러 카테고리 항목이 뜨는데 자신이 원치 않는 광고를 차단하면 됩니다. 

저도 가끔 야시시한 광고들이 뜰때면 내 블로그지만 참 거시기 하더라고요 ㅋㅋ

요즘엔 귀찮아서 저도 차단관리에 접속하지 않는데 오랜만에 포스팅 하려고 들어가 봤네요 ㅎㅎ

요즘 한 5일 정도 정말 수익이 좋아서 ㅋㅋ 단맛을 보고나니 정작 키워야 할것은 티스토리가 아니라 다른거였다는 ... 우연찮게 이룬 결과라서 수익상승에 대한 감을 조금은 잡은것 같아요..그래서 이래저래 연구 좀 해보려합니다. 물론 적당한 선에서 말입니다.  바뜨 늘 그렇듯  귀차니즘과 양심의 문제가 있다는 ㅋㅋㅋㅋㅋ

그럼 오늘도 20000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