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다/끄적거림

경기도 외국인 재난지원금 대리인 신청하는 방법

by 놀먹선생 2021. 4. 9.
반응형

 

경기도 외국인 재난지원금 대리인 신청하고 왔어요 

 

지난번에 2월 1일부터 시작된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재난 기본소득)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글을 올렸었는데요.

혹시나 아직도 신청하지 않으신 분은 아래 글을 참고 하세요. 오늘은 경기도 외국인 재난지원금 신청 후기를 올려볼까 합니다. 저의 허즈밴드는 f4비자를 취득한 외국국적 동포라서 해당되기에 다녀왔지요. 외국인의 경우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가 신청기간인데요 ~ 저는 4월 8일 날 오프라인으로 남편 대신 대리인 신청하고 왔답니다. 대리인 수령이라도 딱히 어렵거나 번거롭지 않아서 혹시나 아직 수령하지 않은 분들에게 조금이나 도움이 될까 해서 후기를 남겨봅니다. 

 

 

 

 

2차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신청방법 쉽네요

2차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사용기간  2월 1일부터 시작된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재난 기본소득) 신청을 했습니다. 작년 1차때는 경기지역화폐 카드로 받았기에 행정복지센터에서 오

cofizz.tistory.com

 

 

 

경기도 외국인 재난지원금 신청에 관한 내용은 위에 글을 참고하세요. 

신청자격은 1차때는  내국인과 혼인관계에 있는 외국인만 가능했는데  요번엔 불법체류가 아니라면

경기도에 체류지나 거소 등록을 한 외국인들은 다 해당이 되는가 봅니다. 요거 물어보고 오려고 했는데 깜빡 잊었음 ㅎ 1차 때는 본인 신분증 외에도 내국인과 혼인관계인 증명서를 확인했던 것 같은데 2차 때는 그런 내용이 없으니... 아마도 경기도에 거소지를 둔 외국인은 다 해당된다는 거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더 확실한건 전화로 문의해보는 게 낫겠죠? 

 

 

 

 

1차때와 달라진 건 이번엔 온라인으로도 신청을 할 수 있는데 일단 본인 명의 핸드폰이 있어야 하고  사전에 경기지역화폐 앱을 깔고 카드 신청을 미리 해야 하는 번거로운 과정이 있어서  이걸 사용할 사람이 몇이나 있을까 싶긴 하지만 말입니다. 

 

forbasicincome.gg.go.kr/

 

제2차 경기도 외국인 재난기본소득 신청처리 시스템

* 시스템 점검을 위하여 23시부터 다음날 07:30 까지 일시 중단하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forbasicincome.gg.go.kr

 

 

 

 

오프라인 신청은 오늘까지는 요일별 5부제에 따라서 다음주 부터는 요일제 미적용입니다.

다행스럽게도 행정복지센터가 집에서 금방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라서 직접 가서 받아왔네요.

우리 집 허리 밴드께서 앱 깔고 카드 신청하고 이런 걸 할리가 만무........니께  성질 급한 제가 미리 받아오는 걸로 평소엔  느긋하고 게으른데  이런거 할 때면 빨리 후딱 해치워야 속이 편한 나 그래서 매번 제가 대신 하고 있다는 ㅋㅋㅋ 그러면서 왜 나만 바쁘냐고 투덜투덜 거린다죠  

 

 

 

 

 대리신청 하는 사람의 5부제 요일에 맞춰서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어요. 남편의 외국인 거소증과 나의 신분증 그리고 부부라는 것을 증명할 주민등록등본 한부도 같이 가져갔어요. (등본 대신 가족증명서도 가능) 외국인 본인이 갈 경우엔 경기도에 거주 중임을 확인할 본인 거소증이나 등록증만 가져가면 됩니다. 오전 11시가 좀 넘어서 울집 똥강아지 미용을 맡기고 걸어갔지요. 

 

 

 

외국인 재난 지원금은 2층으로 가라는 안내문이 붙여 있네요. 작년에 1차 지급받을 때는 눈에 띄는 안내판이 없어서 좀 헤맸었는데  이번엔 수월하게 찾아 갔습니다. 

 

 

2층 계단에서 체온을 재고요  손 소독제를 바르고 입장합니다. 

 

 

2층으로 올라가니 대기자 분들이 좀 계셨어요~ 한 10여분을 거리두기 지키며 녹색선에 서있다가 안으로 들어가면 입구에서 출입자 명부를 작성하고 차례를 기다리다 창구에 자리가 비면 안내원의 지시에 따라 창구로 가면 됨.  내국인 재난지원금과 같이 신청을 받고 있었는데 다른분은 대리신청도 쓰고 그러던데 저는 따로 신청서를 쓰는 건 없었습니다~ 직원분께 외국인 재난지원금 대리 신청하러 왔다고 하니  두 사람 신분증과 가족임을 증명하는 증명서를 달라고 해서 주민등록등본을 건네주고요~ 신청자 연락처를 알려주고 잠시 기다리면 서류 한 장을 주며 사인을 하라고 합니다. 카드 지원금과 관련하여 문자를 받을 전화번호를 확인하고 아래 블라~블라~블라 동의라는 체크 박스에 체크하고 이름과 서명을 하면 신청은 일단 끝~ 그다음 지역화폐 카드를 받으면 됩니다. 저는 화성지역이라서 화성지역에서만 사용가능한  카드를 받았습니다.

 

 

 

요건 화성지역에서만 쓸수 있는 카드로 연 매출 10억 이하였던가? 암튼 대형마트나 프랜차이즈 직영점 중

쓸 수 없는 곳도 있고 그래도 웬만한 곳은 다 사용이 가능합니다. 나의 허즈밴드께서 내가 받아왔으니 나보고 알아서 사용하라고 ㅋㅋㅋㅋ 작년에도 남편 꺼 받느라 제가 좀 고생을 했습니다 ㅎ 카드를 받으면 즉시 사용 가능한 건 아니고 따로 승인 문자가 오면 사용해야 합니다.

 

 

 

행정복지 센터를 나서는데 제 폰으로 이렇게 접수가 확인 되었다는 문자가 오네요 ~ 거주지 주소가 화성시이기에 사용지역 역시도 주소지가 있는 지역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집에 오려는데 날이 너무 좋아서 근처 공원에 혼자 피크닉을 갔습니다. 바람이 불 때마다 꽃비가 우수수 떨어지는데 환상이더군요 ~ 마음도 좀 심란하고 해서 혼자 열심히 걷다가 햇볕 주유도 하고 있으려니 우리 집 개 어르신 미용이 끝났다는 연락이 오기에 후다닥 미용실로 가는 길에  도넛 집에서 도넛도 사서 병원 식구들에게 안기고~~ 

 

오늘되니 이렇게 승인되었다는 문자가 왔네요. 

 

경기도 외국인 재난지원금 신청에 관해서 요약하자면 신청기간은 4월 30일까지온라인 오프라인 다 가능하지만 오프라인은 평일에만 신청 가능함오프라인 신청은 각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4월 12일부터는 요일제 상관없이 신청 가능본인 신청 시엔  외국인등록증 또는 국내 거소증 대리 신청시엔  대리 신청인 신분증과 가족관계 증명서(또는 주민등록등본) 추가 필요재난지원금 사용기한은 6월 30일까지 

 

신청방법 어렵지 않으니 재난지원금 신청에 필요한 서류만 잘 챙겨가면 된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