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봉화맛집 하면 송이 돌솥밥~인하원 추천해봐요

by 놀먹선생 2020. 11. 15.
반응형

 

 

 

 

올 초 다녀왔던 강원도 추억 여행길 

처음 계획은 단양 -제천 -삼척라인이었으나  

어쩌다가 경북 봉화까지 내려가겐 되었다죠

사연에 대한 이야기는 저번에 올렸더랬습니다

 

 

단양 보발재 단풍 보러갔다 울진까지 가게 된 사연

 단양 보발재-울진 -삼척 여행 이야기 11월 3일은 3년 전 무지개다리를 건넌 나의 개딸램이자 두 번째 반려견인 방울이의 생일이다 개 아들램은 애견샵에서 데리고 와서 정확한 생일을 몰라서 우

cofizz.tistory.com

봉화하면 송이버섯 아니겠어요? ㅎㅎ

오래전 울집 댕댕이들과 캠핑하러 다니던 시절

미리 답사떠난다고 봉화를 거쳐 태백 울진까지 

가곤 했었는데 그때 항상 점심을

봉화 송이버섯 맛집에서 먹곤 했었답니다 

현지인 추천 맛집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울진 가는 길목에 있는 용두 식당을

자주 갔었는데  저는 막상 밥 보다도 

식후에 내어주던 송이차의 매력에 푹 

빠졌더랬어요 ㅎㅎ 차가 너무 맛있다고 

텀블러에 얻어오기까지 했는데 

집에서 끓이면 그런 향이 안 나더라고요 ㅋ

 

 

 

 

저는 용두 식당만 알고있었는데  

봉화 송이음식점하면 

용두 식당과 인화원 두 곳이

송이버섯 맛집 양대산맥이라 하더군요.

그래서 요번엔 한 번도 와보지 않았던

인화원으로 픽 ~!! 합니다 

여기까지 오는길이 너무 험난했기에

식당에 다왔을 즈음엔 둘 다 지쳐서 

배고픔과 다크써클 가득한 눈으로

차에서 내렸습니다 

 

 

 

네비에 남아있는 시간으로 

도착 10여분전에 전화를 해서 

미리 송이 돌솥밥으로 예약을 해놨지요

이미 시간이 오후 3시가 되어가는지라 

마침 점심시간 피크를 피해 갈 수 있었어요 

 

 

 

 지쳐서 쓰러질거 같으면서도 

사진 찍을껀 다 찍은 ㅋㅋㅋ

이미 블로그 운영한 지 10년이 넘어가니

이젠 어디서든 자동으로 카메라에 손이 갑니다

나올때보니 이곳에서 숙박도 가능하고 

황토찜질?도 가능한 것 같더라고요 

 

 

 

 

2층으로 안내하더니만 

요렇게 각자 개별 룸으로 자리를 잡아주더라고요

우리 옆방에도 손님들이 계셨는데 

서로 마주치지 않고 식사를 할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마스크를 벗어야 해서 살짝 걱정했는데 

그것은 한낱 기우에 불과했다는 ~ 

 

 

 

미리 주문을 해놨기에 룸에 들어서니 

요러게 반찬이 한상 차려져 있더라고요

저 식당에서 요 놋그릇과 놋수저 젓가락

주는 곳 너무 좋아하는데 말입니다 
요거 보는 순간 기분이 좋아졌어요 

 

 

 

봉화 송이버섯 식당 인화원의 메뉴판입니다 

전골도 또 송이전도 먹고싶었는데 

둘이오니 선택이 없네요 ㅋ 

지금 생각하니 송이전은 포장해서 

숙소에서 먹을껄 그랬나 싶기도 ...

 

 

 

반찬은 한 14가지 정도? 

모든 걸 다 먹어보진 않았고 

톳 무침과 흑임자 소스가 올려진 연근

맛있더라고요 ~

배는 고팠는데 너무 지쳐서인지

막상 밥상을 마주하니 식욕이 나질 않아서

거의 먹는둥 마는 둥 했습니다

그래도 송이는 안 남기고 다 먹었어요 ㅋㅋ 

 

 

 

정갈한 놋그릇을 보면서 송이밥을 기다립니다 

두 식당을 비교해보면 

용두 식당은 건물 분위기도 그렇고 

토속적인 로컬 분위기가 나는 곳이라면 

인화원은 좀 더 세련되고 현대적인 느낌?

 

 

 

드디어 기다리던 오늘의 메인

송이돌솥밥이 나왔네요 

송이는 작고 좀 얇게 썰어져서 나옵니다

 

 

 

 

알려주신 데로 먼저 송이 일부는

기름장에 콕콕 찍어 먹고 

 

 

 

 

나머지는 그릇에 담아서 반찬과 함께

비벼서 된장찌개와 먹으면 되는데 

솥채 나올 땐 작은 것 같았는데 

아따 밥양이 많더라고요 ㅎㅎ

먹어도 먹어도 줄지를 않더란...

 

 

 

중간에 화장실을 다녀왔더니 

맥이 탁 끊겨서...

누룽지로 입가심하고 식사를 마쳤지요 

 

 

 

후식으로 내어주던 송이차 한잔!!

진짜 향이 참 좋더라고요 ~^^

한잔으로 아쉬워서 계산을 하면서 

더 마실수 있냐 물어보니 

그렇잖아도 밥을 왜 이렇게 못 먹었냐며 

차라도 많이 마시라고 종이컵 2잔에 듬뿍 

담아주셔서 텀블러에 담아가지고 

이튿날까지 마셨다지요 ㅎㅎ

송이버섯 요리 먹고 싶을 때 

경북 봉화 맛집 인화원 추천해봅니다

 

하 봉화 봉성면에 돼지 숯불구이도유명하던데  항상 이곳에 가면 송이에 밀려서 못 먹어본거 아쉽...ㅎㅎ

 

봉화 인화원 

경북 봉화군 봉화읍 유록길 20

전화: 054-672-8289

영업시간: 월~토 오전 11시 ~오후 8시 30분

(브레이크 타임 없음)

일요일 휴무 

주차공간 넉넉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