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다/끄적거림

구글이 생일 선물 줌 Google 서치 콘솔 사용법 웨비나

by 놀먹선생 2020. 12. 17.
반응형

 

구글 서치 콘솔  웨비나 :

한 시간만에 배우는

google 서치 콘솔 기본 사용법

 

사실 저는 구글 웨비나에 대해선

1도 정보를 모르다가

웨비나라는  용어가 있는지도

모르는 무식쟁이임 ㅋㅋ

찾아보니 웹상에서 이루어지는

세미나라고 하더군요.

 

구글에서 가끔 이렇게

행사를 진행하나 본데요.

얼마 전 제가 가입한 카페에서

어느 분이

신청 링크를 올려주셔서

저도 뒤늦게 부랴부랴 신청을 했거든요.

 

 

2020년 11월 13일 금요일 아침 10시-11시
2020년 11월 20일 금요일 아침 10시-11시
2020년 11월 27일 금요일 아침 10시-11시
2020년 12월 4일 금요일 아침 10시-11시
2020년 12월 11일 금요일 아침 10시-11시
2020년 12월 18일 금요일 아침 10시-11시

 

이렇게 6회에 걸쳐서 강의가 진행되는데

제가 선택할 수 있는 날짜는 다 지나가고 

12월 18일 금요일만 남았을 뿐이었어요.

한 세션당 신청 마감 인원은 200명이었고

코로나로 인하여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점에 대한

보상?으로 각 세션별 신청자 선착순 50명에겐 

구글에서 작은 선물을 보내준다고 해서

사실 선물에도 흑심이 있어서 ㅋㅋㅋ

 

신청을 했고 기대하지도 않았는데

오늘 개어르신 병원 다녀오는 길에

우체국에서 택배가 왔다는 문자를 받고

혹시나 해서 확인해보니 ~

 50명 선착순 안에 들었나 봅니다 ^^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한 사람들에게

우선권을 준다고 했지만

뭐 티스토리 하는 분들은 기본이니

애드센스 신청전에  다 등록하셨을테쥬?

 

구글코리아에서 보내온 선물 : 웨비나 참석자

 

티스토리를 하기 전에는

구글 서치 콘솔에는 관심도 없었고

구글 상위 노출에도 그다지 관심이 없었는데

티스토리를 하면서 느낀 점은

다음 유입만으로는 트래픽 증가가 참 어렵더라고요

 

더구나 네이버나 다음이나 하도 로직도 바뀌고

노출도 제멋대로 롤러코스터를 타는지라

구글 상위 노출에 점점 관심이 가는데

처음보다 시간이 지날수록 제 블로그에

구글 유입이 늘어나긴 하지만

 

아직 많이 부족한 수준이라서

구글 상위 노출 조건에도 관심이 가기도 하고

또 서치 콘솔에 등록을 했지만 사용법을 몰라서

가끔 오류가 뜨면 뭔 소리인지 어떻게 하라는 건지

답답하기도 해서 여차저차 강의를 들어보기로 했습죠

어쨌든 신청을 했고 통 소식이 없다가

어제  접속 링크가 담긴 메일을 받게 되었어요.

 

 

 

생각보다 뭔가 많은 선물이 들어있었는데요.

사실 저는 이 책이 제일 받고 싶었더랬습니다 ㅋㅋ

제목부터도 어마 무시한

트래픽을 쓸어 담는 검색엔진 최적화라니

나중에 도움될 만한 내용을

요약해서 올려보도록 하죠.

 

구글 웨비나 선물

 

파우치에 들어있던 이것은 치약과 칫솔이었어요

나무로 만든 친환경 칫솔 맘에 드네요.

 

 

 

그리고 꺄륵 ~~ 빵순이인 나를 행복하게 한

쿠키와 빵!!! 식물성 재료를 이용한

두유 쿠키와 건강빵 ~~

당근케이크 맛이 나는 요 도넛? 은

계피향이 솔솔 나는 게 맛있더라고요. ~

제 생일이 엊그제였는데

생일 즈음해서 구글에서 받은 선물이었습니다 ㅋㅋ

"서치 콘솔 사용법 "내일 열심히 들어보겠습니다.

 

IT 일자무식 놀먹선생

참 많이 발전했네요 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