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다/끄적거림

공팜 맞팜 팁 한달만에 세번째 수확

by 놀먹선생 2023. 8. 6.
반응형

1. 공구마켓 앱테크 공팜 맞팜과 작물 수확


요즘 한창 대세인 팜테크 올웨이즈 올팜을 선두로 공구마켓에서도 공팜이라는 작물게임이 오픈하였어요.
저는 7월 14일날 처음 알게되어서 시작을 했고 중간에 업데이트가 되면서 살짝 초반보다는 작물 수확 속도가 늘어난 감은 있지만 그래도 올팜보다는 훨씬 수확속도가 빨라서시작한지 한달도 안되어서 벌써  감자에 이어 김치도 수확했고 세번째로 방울토마토도 곧 수확을 앞두고 있답니다.ㅎ 올팜 마늘 마지막 단계만으로도 한달이 넘을 판인데 거기에 비하면 뭐 완전 혜자스럽죠. 그래서 올팜은 마늘 수확후 그만 두려고 합니다. ㅎㅎ 오늘은 공팜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위하여 이런저런 방법들을 써볼까합니다.

공구마켓 앱을 깔고 접속을 해줍니다

공팜에 접속하면 이런그림들이 나오는데   진짜 그림들이 1차원적 ㅎㅎ  

 

 

2. 공팜 하는 방법  및 팁 ( 위 화면 번호 순서대로)

2-1. 출석보상 매일 출석을 하면 물과 비료가 보상으로 주어집니다. 일주일 단위로 리셋됩니다.
2-2. 초대보상

클릭해서 생성된 링크로 초대장을 보내고 초대받은 사람이 공팜을 시작하면 물 3천리터를 보상받는데
해보면 알겠지만 평소에도 물과 비료를 충분히 줘서 굳이 큰 메리트는 없어요.


2-3. 맞팜보상

맞팜을 초대하고자 할때 이곳을 눌러 생성된 링크로 초대하고 상대방이 수락하면 맞팜이 맺어집니다.
맞팜은 30명까지 가능해요. (초기엔 100명이었다고 하네요.ㅋ 그래서 사람들이 6일만에 작물을 수확하고 그랬다고
하지만 지금도 난이도 낮은 작물은 열심히 하면 7일정도면 수확 가능한 것 같아요.)

 
2-4.  재배돕기
 

맞팜은 최대 30명 기준이예요. 맞팜 1명당 비료 한개와 물 100ml를 얻을수 있는데 두시간 마다 충전되며 하루 3회까지 가능...이러니 꼭 30명 채워야겠죠? 블로그 댓글이나나 카페에서 구하면 금방 차더라고요.


2-5, 2-6 비료 받기 와  물 받기


이곳을 눌러 비료와 물을 받으면 되는데  그냥은 아니고 광고를 30초씩 스크롤하며 봐야해요.  1시간 간격으로 충전되며 하루 3회 가능합니다. 공팜은 일반비료. 고급비료는 물론 일반물. 고급물도 있으니 탭 활용을 잘 하세요.
미션 중간 중간 물건을 사면 비료나 물을 주는 미션도 끼어 있는데 워낙 물과 비료 인심이 후해서 굳이 물건을 사게 되지
않더라고요. ㅎㅎ

 

 

3-7.3-8, 3-9 위에 있는 단추 세개  잊지말고 챙기세요


타임세일, 하나더, 주말에만 이가격 이 부분도 역시 광고를 30초 스크롤하면 물과 비료를 받을수 있어요.
이런 부분이 좀 귀찮긴하지만..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광고 하나 누르면 3초가 단축되기에 계속 스크롤 할것 없이  광고 하나 눌렀다 나왔다 10번정도 반복하면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답니다. (양손 스킬 이용해보세요^^)

이렇게 여러탭을 활용해서 받은 물과비료를 이용해서 작물을 키우면 되는데요. 올팜과 마찬가지로 공팜 역시도 경험치 50% 이상일때 두배로 속도가 빠릅니다.  고급물은 속도가 저 빠르긴 한데 비료가 더 많이 소모된다는 점 알아두세요.
일반물 한번 줄때마다 비료 경험치가 4씩 줄어들고 고급물은 7씩 줄어듭니다.  
자 그럼 하는 방법은 설명이 끝났고 공팜 작물 종류에 대해 알아봅니다.

3. 공팜 작물 종류 (난이도 상, 중, 하)

당근, 감자, 양파 각 1키로씩  난이도 하에 속하는 작물입니다.

 
쌀과 방울 토마토는 난이도 중 작물이예요.  쌀은 2키로를 주고요. 방토는 500g 입니다.

 

난이도 상은 아오리 사과 2키로,  계란 30개 1판이라고 엄청 좋아했는데 구운 계란입니다. ㅋㅋ 헷갈리지 마세요.
배추포기 김치 1키로 세가지 작물입니다. 올팜과 달리 김치가 있는게 특이했는데 사실 난이도 상,중,하 라고 하지만 재배 기간이 그리 차이나지 않더라고요. 저는 처음 감자를 키웠었는데 1주일 정도 걸렸었고 김치는 10일정도 걸려서 크게 차이가 안 났던것 같아요. 공팜의 단점 중 하나라면 작물 종류가 아직 많지 않다는건데 그래도 수확이 빨라서 하는 재미가 있네요.

 

 
중간에 업데이트가 되면서 총 4단계로 나뉘어 지는데 한판씩 수확을 하면서 채워가면 레벨업도 되고 최종 수확 보상도 주어집니다. 1단계는 금방 차고 업글이 될수록 속도가 느려지지만 올팜처럼 마지막 단계에 진을 빼지 않아도 되니 좋아요.

열심히 단계를 올리다보면 드디어 수확이 되는 시간을 맞이합니다.  수확증가 뭐 이런거 없고 그냥 내가 선택한 작물만 받을수 있어요.

첫 공팜에서 키운 감자 ... 그런데 박스포함 1키로인가 봐요 ㅋㅋ 양이 어째 작은듯해서 저울에 올리니 1키로가 안되네요.
뭐 그래도 1주일만에 받은 감자 큰 불만은 없습니다. 

며칠전에 두번째로 김치를 받았어요. 전라도 김치라서 제 입엔 젓갈맛이 좀 느껴지긴 했는데 그래도 상태 나쁘지 않네요.
 

4. 소감 및 후기 

맞팜들과 이거저거 할 필요도 없고 게임 중간 중간 광고 배너도 안 떠서 저는 좋더라고요.
올팜에 비하면 게임 방법도 아주 단순하고 시간도 안걸려서 저는 이제 이곳에 주력하기로 했습니다. ~~
지금 시작하시는 분들 다들 열심히 하셔서 농사 잘 지어 보세요. 다음엔 컬리팜 글도 올려보도록 할께요
 
아래는 초대링크 올려봅니다.  
[공구마켓] 공팜 농장 게임으로 온라인 농부가 되어보세요. 수확하면 수확작물을 무료로 보내드려요~
https://new.market09.kr/land.php?sl=3RYx" target="_blank" rel="noopener" data-mce-href=" https://new.market09.kr/land.php?sl=3RYx">
https://new.market09.kr/land.php?sl=3RYx

 

https://new.market09.kr/land.php?sl=3RYx

 

new.market09.kr


 

 

올팜초보들을 위한 팁도 읽어 보세요.

올팜 초보를 위한 여러 방법( 수확, 맞팜, 레벨업, 선물하기등)

 

올팜 초보를 위한 여러 방법( 수확, 맞팜, 레벨업, 선물하기등)

올웨이즈 올팜 이용 가이드 1. 올팜이란? 2. 가입하기 3. 이용 가이드 3-1. 무료로 비료, 물, 얻기 3-2. 팀 맺고 보상받기 3-3. 맞팜 이용법 4. 맺는말 1. 올팜이란? 요즘 팜데크로 핫한 올팜 !! 이른바 온

cofizz.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