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백신 접종 예약 시스템(18세~49세 ) 대리 예약은 안됨 ​ ​
본문 바로가기
  • 고독하지만 자유롭게 ...
쓰다/끄적거림

백신 접종 예약 시스템(18세~49세 ) 대리 예약은 안됨

by 리뷰쟁이 놀먹선생 2021. 8. 5.

 

코로나 백신 접종 사전예약 사이트 10부제 예약 기간 및 방법 

이제 다음 주부터 만 18세 이상 49세 이하 백신 접종 사전예약에 들어가네요. 예약일은 8월 9일(월요일)부터 18일(수요일)까지 주민등록 끝자리와 숫자가 같은 날 예약하는 시스템인데요. 19일~21일까지는 해당 날짜에 예약하지 못한 사람들은 추가 예약을 거쳐 사전예약을 받는다고 합니다. 백신 접종 날짜는 8월 26일부터 9월 30일까지가 될 거라고 하네요. 백신 종류는 mRNA 화이자나 모더나라고 하고요. 각 10부제 백신 접종 예약에 관한 사항은 아래 표를 봐주시고요 

아수라장이 되었던 50대 예약과 같은 일은 발생하지 않게 날짜를 분산하고 시간당 동시 200만정도 접속까지는 가능하게 했다고 하니 이번에는 원활하게 접종 사전예약이 될지 지켜봐야겠네요.

예약시간도 오후 20시부터 이튿날 16시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새벽에 예약하느라 힘든 상황이 좀 나아지려나요?

 

 

 

단지 이번에는 좀 까다로운 조건이 붙었습니다. 

 

1. 대리예약은 허용되지 않고요( 인터넷 이용이 어려운 사람은 질병관리청 콜센터(1339)나 지자체 콜센터를 통해 예약 가능하다고 합니다.

2. 본인인증은 10분당 1회만 할 수 있도록 제한한다고 합니다.(스마트폰, pc 등 여러 기기로 동시에 사전예약을 시도할 경우 최초 본인인증을 마친 단말기 외에는 10분간 접속이 차단된다고 하네요. 

3. 핸드폰 인증 외에도 카카오, 네이버, pass 등 본인인증 방법이 추가된다고 하며  원활한 예약을 위해서는 전날 미리 인증서를 받아두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하네요.

4. 예약이 시작되는 오후 8시를 피하고 조금 늦은 시간에 접속하면 원활하게 예약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저는 지난달에 백신 접종 예약을 했는데요. 원래는 내일 맞으러 가는 날인데 요즘 두드러기가 다시 발생하여 온몸이 가려워 약을 먹고 있어서 접종 예약이던 위탁 의료기관에 전화를 해서 1주일 뒤로 미뤘습니다.

암튼 처음엔 모더나였다가 수급 문제로 화이자로 바뀌었는데요. 사전예약을 마치면 카톡으로 이렇게 예약 문자로 날아오는데 1차 예약 날짜에 맞춰서 자동으로 약 4주 뒤로 2차 예약이 같은 의료기관 같은 시간으로 자동 예약이 됩니다.

그리고 모바일보다는 PC로 접속하는데 좀 더 원활하게 예약을 할 수가 있다는 것도 한 가지 팁이라면 팁이겠네요.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kdca.g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은 그냥 검색창에 백신에약이라고만 쳐도 위 사이트 주소가 나오니 어렵지 않아요.

 

 

.

 

대기 창에서 접속이 안될 때는 아래 인터넷 접속기록을 모두 삭제하고 웹브라우저를 종료 후 다시 시작하라고 하네요

 

18세~ 49세 이외에도 60세~74세 고령층 미 접종자( 시스템상 예약 이력이 없어도 접종 예약이 가능하다고 해요)

청장년층 우선접종(지자체 자율접종) 3회 차 대상자

발달장애인.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이용자 등의 사전예약 기간과 접종기간도 위 표를 참고하세요.

이제 잔여백신 전쟁은 사라지는 건가요~~ 진짜 코로나 징글징글 하네요 ㅠ.ㅠ 

이제 코로나 전으로 완벽하게 돌아가기는 힘든건가 싶네요. 살다 살다 차라리 초미세먼지로 힘들때가 그리워 지다니..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