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양양 가볼만한 곳 휴휴암 출퇴근 하는 물고기 보고 왔어요 ​ ​
본문 바로가기
  • 고독하지만 자유롭게 ...
보고/호젓한 여행지

양양 가볼만한 곳 휴휴암 출퇴근 하는 물고기 보고 왔어요

by 리뷰쟁이 놀먹선생 2021. 6. 28.

 

양양 가볼만한 곳 휴휴암 물고기 보고 왔어요.

몇 개월 전에 티브이에 나와서 유명해진 양양 가볼만한 곳 휴휴암 이곳은 양양 여행길에 꼭 들려보는 곳 중 하나인데 물빛이 아름다운바닷가 법당이 있는 곳으로 알려졌지요. 부산 용궁사와 비슷하다고 할까? 그런데 최근에 이곳이 유명해진 또 하나가 있으니 그건 바로 아침저녁으로 휴휴암으로 출퇴근을 하는 황어 떼 때문이랍니다. 물고기들이 출퇴근을 하다니 ㅎㅎ 너무 신기해서 이번 여행길에 찾아가 봤어요. 

 

금요일이라 그런지 주차장에 차량이 엄청 많았어요. 주차공간이 넉넉한 편은 아닌데 요즘 황어떼 보러 오느라 더 차량이 많은 것 같네요. 우리가 방문한 시각이 오후 3시 넘어서였는데 돌아갈 때 보니 차량이 많이 빠졌더라고요 ㅎ

차를 간신히 주차하고 휴휴암 경내로 들어 서는 길 곧장 바닷가로 내려가 봅니다.

이곳은 부처님 진신사리가 있는 곳이라고 하네요. 돌아올 때 잠깐 들려서 기도하고 나왔어요.

 

 

 

파란 물빛이 너무 아름다운 휴휴암 休休庵 ~ 이름처럼 정말 쉬다 가고 싶은 곳. 바다 법당 가는 길에 작은 해변도 있어서

잠시 머물렀다 가기도 좋답니다.

꼭 물고기 때문이 아니더라도 이 아름다운 물빛 때문이라도 양양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 

 

이곳이 바다법당 큰 암 자위에 마련되어 있어요. 앞에 사람들이 몰려있는 다리 부분에도 방생한 치어들이 성장해서 다시 이곳으로 돌아온 광어랑 우럭이 가 몰려나온다는데 보지는 못했습니다.

 

한쪽에 사람들이 몰려 있는 곳이 있는데 이곳이 바로 황어떼들이 출몰하는 지역이에요

온통 바위 주변에만 바글바글 거리며 모여 있는데 고기밥을 주면 더 확실하게 볼 수 있답니다. 출퇴근하는 고기떼라니 ㅎㅎ 신기하게도 사람들이 찾지 않을 시간엔 퇴근을 하고 이튿날 아침이면 다시 모인다고 해요. 아마도 고기밥을 주는 것 때문에 학습이 되었나 봅니다. 일전에 영흥도 해변에 갈매기들도 어디선가 사람들이 과자 봉지만 뜯어도 떼를 지어 몰려가서 그 앞에서 진을 치더라고요 ㅎㅎ

 

발가락 바위와 발바닥 바위가 어느 것인지 몰라서 찾아보지 못했지만 ㅋ 이곳은 온갖 물고기들이 몰려와 있는 곳이네요.

방생한 치어들까지 돌아온다니... 갈매기 떼가 와도 고기를 잡아먹지 않는다니 절이라서 더 특별한 해석을 하게 되겠죠?

신기한 물고기들을 보는 것 만으로도 양양 가볼만한 곳이지 않나 싶습니다.

 

주변에 독특한 바위들이 눈길을 끄는 곳 ~ 은은하게 들려오는 불경 소리가 바다를 배경으로 들려오니 더 마음이

맑아지네요.

 

이제 돌아가는 길. 물빛이 정말 아름답죠?  이곳을 온다면 조금 늦은 시간에 오면 좀 더 한적하게 주변을 돌아볼 수 있을 듯합니다. 주차공간도 좀 여유롭고요 ~

 

입구에 있는 불상 조각을 보고 빵 터진.. 부산 용궁사에서도 봤지만 사람들이 하도 가슴과 배를 만져서 이 부분만 손때가 반질반질하더라고요 ㅋㅋ 얼핏 보니 개구리 얼굴 같기도 ~~^^  양양에 가신다면 휴휴암 - 죽도암 - 홍련암까지 

세 군데는 꼭 들려보시길 추천합니다. 특히 죽도암엔 기암괴석들이 많아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을 거예요.

이상 양양 가볼만한 곳으로 휴휴암의 물고기떼 이야기를 마칩니다.

 

양양 맛집을 찾으신다면..

 

 

양양 쏠비치 근처 맛집 속초가든 나만 알고 싶은 한정식집

강릉 양양 쪽에서 숙박을 할 때는 주로 양양 쏠비치나 낙산 스위트 호텔에서 묵는답니다 이 두 호텔의 공통점은 룸에 테라스가 딸려있고 바다를 볼 수 있다는 것!! 부대시설이나 호텔 규모로 보

cofizz.tistory.com

 

강릉 양양 숙소 추천 

 

 

양양 여행 추천 낙산 스위트 호텔 & 롤리 커피 카페

 

 

 

강릉 주문진 여행 ( 아들바위공원, 씨스카이 호텔)

오랜만에 동해 바다를 마주하기 여름휴가도 추석연휴도 집콕에 지치신 첵스님이 동해바다가 보고 싶다고해서 급 계획한 여행 여러곳 돌아다니지말고 바다나 실컷 보고 오자!! 아침은 건너뛰고

cofizz.tistory.com

 

 

댓글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