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수원역 AK플라자 맛집 피에프창 수원점에서 SET 메뉴 먹기 ​ ​
본문 바로가기
  • 고독하지만 자유롭게 ...
먹고/美食

수원역 AK플라자 맛집 피에프창 수원점에서 SET 메뉴 먹기

by 리뷰쟁이 놀먹선생 2020. 6. 28.

수원역 AK플라자 맛집 피에프창

수원점에서 SET메뉴 먹기

티브이 프로 맛있는 녀석들에 나와 유명해진

피에프창은 서울 코엑스몰에 1호점이 오픈했고

지금은 전국에 몇 개의 매장을 갖고 있는

퓨전 스타일의 미국식 아시안 푸드 레스토랑입니다

 

흔히 미드 같은데 보면 박스에 담긴 음식을

젓가락질하며 먹는 그런 메뉴들이랄까?

아시안 푸드라고는 하지만 중국 음식을 기반으로

태국 등 동남아시아 음식을 접목한 스타일인듯

이름부터도 챙ㅎㅎ울 첵스님 영문 이름도

CHANG 인데 말입니다

 

 이거 울 허즈밴드가 하는거라면

내 무쟈게 이뻐해 줄 텐데 말이죠 ^^ 성만 같음?

암튼 한국 브랜드는 아니고요 1993년에 미국

애리조나주에서 1호점 오픈이래 전 세계

25개국에서 370여 개의 매장을 운영 중인

글로벌 체인이랍니다

 

내가 가본 수원점은 수원역 AK플라자 5층에

복도에 오픈된 형태로 자리하고 있는데

이곳에 대부분의 점포들이 이런 형태라서

밖에 메뉴판이 세워져 있는 것도

한 특징이라 할 수 있죠

입구에 저 커다란 말 조형물은 병마용갱의

말을 연상하게 하는데 뭐 피에프 창의

병마처럼 불굴의 의지로 글로벌한 레스토랑으로

거듭나겠다는 도전정신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피에프창 수원의 메뉴는 많지만

우리는 가성비 좋은 런치 세트로 주문

보통 가격이 만원대 후반부터 시작되기에

둘이 29500원의 가격에 애피타이저부터

본 메뉴까지 맛볼 수 있으니 개이득?인 거죠

세트 메뉴 1과 2가 있는데  순전히 쉬림프 때문에

세트 2로 선택했어요 ㅎㅎ 새우 좋아 좋아

메뉴 구성은 에그 드롭 스프

하우스 샐러드

크랩 완탕

크리스피 하니 쉬림프

파이어 갈릭 포크

로메인

저는 음식점에 가면 이 순간이 가장 좋아요

물과 커트러리를 가져다주고 본 메뉴가 나오기 전

기대감과 설렘  특히나 처음 먹어보는 음식이라면

그 기대감과 설렘은 한껏 배가 되기도 하죠

낯선 여행지에서 맛보는 음식처럼 말이죠  

먼저 크랩완탕과 하우스 샐러드와 에그드랍 스프가

애피타이저로 나옵니다 일단 가볍게 배를 채우기

딱 좋더군요  사실 요것만 먹어도 한 끼 식사로

충분한 양이기에 오호라 ~이것 봐라 하면서

피에프창의 본 메뉴에 한껏 기대를 하게 되네요

본 메뉴인 쉬림프와 포크 누들이 함께 나왔는데요

음식이 빠른 속도로 서빙이 되었습니다

한국인들이 아무리 성질이 급하다지만

그래도 애피타이저로 나온 음식의 맛을

천천히 음미하는 시간이 주어져도

괜찮겠다는 생각.. 뭔가 한상에 가득

채워지면 미리 나온 음식도 식게 되고

이거 저거 막 섞어 먹게 되니 맛에 대해

방해를 받게 된다고 할까요?

 

 

완탕이라고 해서 국물에 빠진 만두를 기대했는데

의외로 튀김 만두 같은 아이가 나왔어요

바삭한 식감과 소스가 어우러져서

맛이 좋았던 메뉴입니다

저는 피에프창 수원의 이날 먹은 것 중에

요게 제일 맛있더라고요 ^^ 담에 간다면

따로 시켜먹고 싶을 만큼요

두 번째로 입에 맞았던 건 파이어 갈릭 포크였어요

고기 요리니 웬만함 맛없기 쉽지 않지만 ㅋ

튀긴 돼지고기와 튀긴 마늘과 비타민인가요?

채소의 아삭함과 짭조름하고 살짝 매콤한 소스가

잘 어우러진 메뉴였어요  요것도 괜츈했네요

 

세 번째 메뉴로는 기름기가 약간 도는 누들인데요

에그누들이라고 우리나라 면과는  다른 스타일~

요것 하나만으로는 좀 심심해서 포크 요리와 같이

곁들이니 괜찮더라고요

결국 배가 불러서 새우요리는 포장해왔는데

새우알도 적고 달짝한 소스의 우리가 흔히

상상하는 그 맛이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요게 아쉬웠어요 ^^

한국 매장의 통일된 맛을 위해서 노력한다는데

아무래도 매장별 셰프의 손맛이 달라서 일까요? ㅎ

처음 코엑스에 1호점이 오픈할 때  개인적으로

시식 초대를 받았었는데 뭘 밥 먹으러 서울까지 가냐?

하면서 거절했는데^^ 1호점  맛에대한 미련이 ..

공교롭게도 수원점 오픈할 때도 초대받았었는데

그때도 거절했었거든요 ㅎㅎ

그러다 결국 내 돈 주고 먹고 왔네요 ㅋ

담엔 피에프창 코엑스에서 함 먹어보고 싶다는

맛있는 녀석들에 나온 곳도 바로 이곳이었으니...

암튼 수원역 AK플라자 맛집을 추천하라면

피에프창 수원에서의 퓨전 아시안푸드

함 드셔 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가성비 면에선 세트메뉴 추천!!

더 자세한 메뉴는 아래 링크 걸어둘게요

 

운영시간은 오전 10시 반에서 오후 10시까지로

라스트 오더는 9시입니다

 

피에프창 AK플라자수원점

경기 수원시 팔달구 덕영대로 924 AK플라자 6층 (매산로1가 18)

place.map.kakao.com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