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호젓한 여행지

전망좋은 옥계 휴게소 꼭 가봐야할 곳

by 놀먹선생 2020. 11. 22.
반응형

1. 꼭 가봐야할 전망 좋은 휴게소 

옥계 휴게소( 속초방향 ) 

요즘 새로짓는 휴게소는 멋진 곳들이 많아서 

이제 휴게소도 꼭 가봐야할 여행지 순위 안에 

들어야 할 곳들도 많은데 오늘 소개하는 동해고속도로

옥계휴게소(속초 방향)도 시원한 바다전망을 볼 수 있는

전망좋은 휴게소 best에 들어갈 만한 곳입니다.

 

음 아마도 뷰를 따지면 이곳이 으뜸이지 않을까 하는데

지난 동해안 여행길에 삼척에서 올라오는 길에

점심을 먹으러 들려보았어요.

조금 더 달려가면 돈까스가 맛있는

구정 휴게소가 있지만 우린 음식 맛보다는

순전히 뷰를 보러 왔기에 ㅎㅎㅎ

 

     강원 강릉시 옥계면 동해고속도로 320 ( 주수리 88-5)
033-534-1700

영업시간

매일 08:00 - 20:00 연중무휴.연중무휴.

 

 

올해 초였나요? 홍게 라면으로

엄청 인기몰이를 했던 옥계 휴게소

혹시나 기대를 했지만 

그 메뉴는 지금은 하지 않고

돌솥 시래기밥이 대표 메뉴인가 봅니다.

음.. 이곳에선 음식 맛보다는 

전망으로 모든 걸 용서하게 되는 ㅋ

삼척 방향으로는 동해휴게소가 

바다전망이긴 하지만 

아무래도 하행선이다 보니 

옥계휴게소만큼 바다를 가까이서 

보는 건 아니지만 나름 괜찮습니다.

암튼 삼척을 간다면 오며 가며 

두 곳은 꼭 들려보길 추천합니다.

 

 

콩나물 해장국과 라면 가락국수를 추천하는군요.

저는 평소엔 돈가스를 안 좋아해서 먹는 일이 없는데

이상하게 여행길에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파는 

그 납작하고 소스가 잔뜩 뿌려져 나오는 

옛날식 돈까스가 땡기더라고요. ㅎㅎ

이날은 첵스님이 돈까스가 먹고 싶다고 ㅋㅋ

 

 

코로나 때문인지 음식 주문은

각자 키오스크에서 합니다.

메뉴는 많지 않았던 것 같고요 

도시락으로 포장도 할 수 있더라고요

안에서 먹기 그렇다 하는 분들은

포장해서 차 안이나 야외에서 

먹어도 좋겠더라고요 ~

그분은 돈가스로 나는 제육볶음으로 

밖에서는 또 제육볶음이 맛있잖아요. ㅎㅎ

 

 

실내에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우리도 자리를 잡아 봅니다.

요즘은 이렇게 아크릴판으로 막아놓아서 

조금은 안심이 된다고 할까요? 

 

하지만 우리는 요렇게 창을

대면하고 앉는 자리에 앉았어요

이 자리에서 보는 뷰가 좋기 때문이죠 ^^

사진에서 보다시피 왼쪽 좌석을 떼어놓고 

우측 자리에 앉았는데.................

조금 있다 한 커플이 이 자리에 앉아서는

어찌나 밥을 먹으면서도 계속 얘기를 하는지 ㅠ.ㅠ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제발 음식점에선 음식 나오기 전까지는

마스크 쓰고 있다가 밥 먹을 땐 되도록

얘기하지 말고 밥만 먹고 나가면 좋겠어요. 

ㅠ.ㅠ 

내가 너무 예민한 건지..........

하긴 이런 게 싫어서 요즘은 외식을 

안 하고 있긴 합니다만 ~

 

 

그래도 제육볶음은 고기양이

푸짐하게 나와서 좋았어요

첵스님 돈가스도 뺏어 먹으며

열심히 먹었습니다 ^^

 

 

배불리 먹고 휴게소 뒤편으로 가면 

전망좋은 휴게소의 진가가 나타납니다.

시원한 동해바다가 한눈에 들어오죠. 

 

 

동해 망상 해수욕장이 길게

펼쳐진 모습이 눈에 들어옵니다.

저 멀리 민둥산이 언뜻언뜻 보이는데요.

작년에  강릉 일대에 대형 산불이

나는 바람에 옥계 휴게소도 피해를 입었었지요.

 

산불 이후에 새로 복구한 건물이라는데 

이곳은 드랍탑이라는 카페를 운영 중인데 

이곳에서 보는 뷰도 참 멋지더라고요.

 

햇살을 쬐며 잠시 앉아서 바다를 보며 

귀갓길의 아쉬움을 달래 봅니다.

이날 날씨가 너무 좋아서 

더더욱 아쉬웠어요 ㅎㅎ

 

옥계 휴게소가 전망좋은 휴게소라는 건 

화장실에서도 그 진가가 발휘합니다.

화장실 역시도 꼭 들려봐야 한답니다. 

 

화장실 내부에 등대 모형이 ㅎ

 

 

그리고 이렇게 창밖으로 바다가 들어옵니다.

이만하면 꼭 가봐야 할 휴게소 맞는 거죠?

우리나라 휴게소 중에 전망 좋은 곳으로는

아마도 최고가 아닐까 하는 개인적 생각 ^^ 

 

등대를 보니 우리나라에서

등대 스테이를 할 수 있는 곳이 

몇 군데 있다고 하던데 언젠가

하룻밤 숙박을 해보고 싶네요~

글 올리다 보니 여행 가고 싶네요 ㅜ.ㅜ 

 

삼척 가볼만한곳 수로부인헌화공원 가는길

 

삼척 가볼만한곳 수로부인헌화공원 가는길

삼척엔 설화나 전설들이 많이 있는 곳이다 사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곳은 해신당 바다인데 해신당은 물에 빠져 죽은 처녀의 혼을 달래는 곳이라서 온통 부끄부끄한 조각상들이 많은 곳이다.....(

cofizz.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