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호젓한 여행지

평택휴게소 : 평택 제천간 고속도로 양방향 이용가능 휴게소

by 놀먹선생 2020. 11. 15.
반응형

 

지난달 친정에 다녀오다 평택 복합 휴게소가

개장을 한 것을 알게 되었어요

제가 사는 곳이 서해안 라인이라서

경부 고속도로를 타고 오다가

중간에 평택-제천 고속도로로

갈아타고 와야 하거든요

이곳은 중부지방을 갈 때

우리 집에서 아주 유용하게 

이용하는 평택제천 간 고속도로

평택 근처에 개장을 했답니다

 

덕평이나 행담도 휴게소처럼

상행 하행 양방향 접근이 가능한 곳으로

명절 때도 차량이 많이 몰리지 않는 고속도로지만 

유독 화물차가 많이 다니는 도로라서 

평택휴게소 역시도 이런 특성을 살려서 

화물차 운전자들의 편의를 제공하는 

여 러시 설들을 중점으로 개장했다고 하네요 

 

지난번 단양 여행길에도 이곳을 이용하였고 

지난주에 아산 곡교천 은행나무길을 다녀올 때도

잠깐 들렀다가 왔답니다 ㅋㅋ

우리 부부는 휴게소 사랑합니다 

답답할 때는 그냥 바람 쐬는 겸 해서

행담도 휴게소 자주 가거든요 ㅎㅎ

왠지 장거리 여행하는 느낌도 들고요 ~

 

 

경부나 서해안과 달리 이곳을 이용하는

차량들이 적어서인지

아직 많은 인파로 북적북적하지는 않네요 

대형차와 승용차의 주차공간이 따로 되어 있는 것도 좋고

주유소는 물론 전기차? 충전소까지 갖추고 있더라고요

멀리서 볼 때 휴게소 건물이 꼭 운동경기장처럼

둥그런 원형의 스타디움 형태입니다  

 

천천히 여기저기 둘러보기로 합니다 

휴게소 구경하는 거 좋아하는 1인 ㅋㅋ

 

먹을거리들이 아주 종류가 많거나 한건 아니었지만 

식사와 주전부리 또 카페도 있고요

앤티앤스 , 반월당 고로케, 던킨 도너츠,

나뚜루, 파리바게뜨 등

웬만한 브랜드들은 들어와 있었습니다

커피는 할리스와 엔젤리너스 등이 보였고요 

 

가운데는 요렇게 뻥 뚫린 디자인으로 잔디밭이 있고

야외 테이블이 설치되어 있었어요   

 

푸드코드에는 간단하게 우동, 라면,

돈까스등 메뉴가 있더라고요 

 

 푸드코트 들어가는 입구 옆으로

2층으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가 있답니다 

2층에도 깡나미 식당하고 강남콩 커피

매장이 있기에 궁금해서 한번 ^^

 

우린 밥도 먹었기에 그냥 밖에서 메뉴 구경만 ㅎ

돈가스나 제육덮밥 등 제가 그리 좋아하는 

메뉴는 아니라서  ~~

 

2층에서 아래를 내려다보고 싶어서 올라왔어요 ^^

저 원형의 가운데 부분이 좀 심심해 보이네요 ㅋ

전체적으로 규모가 크거나 산책코스가 있거나 

하지 않아서 좀 아쉬웠지만 ~

그래서 평택 제천 고속도로를 이용할 때 

들릴만한 곳이 또 한 군데 생겨서 좋네요

 

그 외의 공간은 다 출입금지라서

화장실을 들렀다 가기로 합니다

아래층에서 보면 

"가자 2층으로 " 저 문구가 

상당히 선정적?으로 보이거든요 

꼭 올라가 봐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막ㅎㅎ

 

 

저는 평택휴게소에서 제일 마음에 드는 게

바로 요 화장실입니다

일반 휴게소 화장실 느낌이 아니라

꼭 호텔 화장실 같은 느낌이라 묘 ㅎㅎ

더구나 메이크업 룸이나 세면대에도

칸막이를 해놓아서 분리가 된다는 게 

마음에 들더라고요 ~

아무래도 최근에 오픈한 휴게소이다 보니

코로나로 인하여 이렇게 만든 듯 

 

이번에는 식사를 할 수 있는 

푸드코트 안으로 들어가 봅니다 

첵스님이 커피 사러 간 사이에 

나는 열심히 다니며 찍었어요 ㅎㅎ

안에 편의점도 있고요 ~

약국과 고래사 어묵, 강릉 육쪽마늘빵(이거 유명한 건가요?)등등이 위치하고 있답니다 

 

 

1층과 2층의 안내도입니다

이곳에 나와있지 않은 매장도 있는 것 같았어요 

 

역시 이곳도 마주 보는 가운데를

아크릴 판으로 세워서 차단을 해놓았습니다

 

주문은 각자 비대면으로 키오스크를

이용해서 주문해야 하고요 

아직 메뉴가 많지는 않은 것 같아요

 

 

나는 엔젤리너스에서 밀크티 한잔~!!

우리나라 고속도로는 정말 휴게소가 잘 되어있어서

여행 갈 때 편리하기도 하고 여러 재미도 있는데

집 근처에 있어서 앞으로 자주

이용할 것 같은 평택 제천 간 고속도로

양방향 평택 휴게소 소개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