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다/끄적거림

환율계산기 티스토리 스킨에 적용하는 방법

by 놀먹선생 2020. 10. 22.
반응형

환율 계산기 내 티스토리 스킨에 달아보기

 

오늘은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 같은 정보를 들고 왔어요

(아 수익을 늘려주는 뭐 이런 건 아닙니다만 ㅎ) 다들 구글 월급 받고 계시니 미 달러 환율 조회를 해보시잖아요

저도 환율계산기 어플을 사용해보긴 하는데  더 간단하게 내 티스토리 스킨에 아예 환율계산기를

달 수 있는 콘텐츠가 있어 사용해 보았습니다. (부자 레시피 카페 월오백님의 정보를 가져와봤어요)  

바로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소스코드를 가져오면 되는데요

코드 가져오는 법과  티스토리에 적용하는 법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해볼까 합니다

 

 

ko.exchange-rates.org/

 

환율

 

ko.exchange-rates.org

먼저 위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요

저 같은 it 어리바리도 쉽게 따라서 할 수 있답니다 ㅎ

 

1. 추가할 환율 내용을 선택합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통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만 저는 구글 애드센스 때문에 당연 미국 달러로 ^^ 선택

색상 및 크기 레이아웃도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고요  미리보기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어요

 

저는 귀찮아서 ^^ 그냥  기본으로 되어있는 걸 그대로 가져와봅니다

언제나 기본이 좋은 ㅎㅎ

 

요런 모양이 기본이네요 ~ 일단 레이아웃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코드가 생기는데요

요걸 긁어 옵니다 하나도 남김없이 박박 ^^

 

나의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적용하기

 

 

1. 먼저 내 티스토리 관리에 가서  플러그인- 배너 출력을 사용중으로 등록합니다

아래 빨간 동그라미 조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2. 관리 홈- 꾸미기 - 사이드바 메뉴 - HTML 배너출력 클릭하고 사이드 바 1,2,3 중에 지정하기

저는 맨 마지막에  붙여보려고 합니다 

  

 

 

 

 

4. 배너 이름을 적어주고  아까 퍼온 환율계산기 소스 코드를 붙여 넣기 하면 됩니다

 

 

 

그럼  저렇게 오른쪽 사이드바 아래쪽에 환율계산기가 뿅!! 하고 나타납니다

 

 

 

 

숫자를 넣고 변환하니 요렇게 원화로 계산되어 나오네요 ^^

이제 구글 월급 환율 계산은 내 블로그에서 바로 할 수 있답니다

 

아... 하루 수익이 이만큼이었음 소원이 없겠네요 ㅋㅋㅋ

이거 저거 적용도 해보고 나름 공부를 해야 하는데 너무 귀찮...

암튼 필요하신 분은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