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다/끄적거림

잔여백신 당일 예약 및 화성시 백신 위탁 의료기관 정보

by 놀먹선생 2021. 5. 26.
반응형

노쇼로 인한 잔여백신에 대한 예약 서비스 및 화성시 백신 위탁 의료기관 정보

5월 27일 오후 1시 부터 노쇼 잔여백신을 네이버와 카카오에서 실시간 예약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로 개봉 6시간이 지나면 폐기해야 하기에 백신이 남는 경우에 당일 접종 예약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가뜩이나 백신 기근인데 예약 후 변심하거나 상황이 안될 경우엔 접종 날짜 변경을 하거나 예약 취소를 하면 좋을 것 같은데 노쇼는 좀 그러네요. 언론에서 워낙 부작용 이야기가 많이 나오니 저도 막상 접종 순서가 온다면 좀 고민이 되긴 합니다만 어렵게 들여온 백신이니 만큼 못쓰고 버리는 일은 없도록 해야겠지요. 

 

 

네이버 잔여백신 예약하는 방법 

 

네이버에서 " 잔여백신" 검색 

 

네이버 인증서를 미리 발급받으면 주민번호 입력없이 내 회원정보로 신청 가능

아래 사이트에서 발급받으면 됩니다.

 

https://nid.naver.com/user2/eSign/v1/management/showManagement?m=getRegistrationWebView&token_help=eMClbgHLg7IndkP0

 

nid.naver.com

 

주의할 점: 1991년 (포함) 이전 출생자일 것 (30세 이상 성인)
사전 접종 예약 또는 접종 이력이 없는 사람일 것

이미 1회 접종을 받은 사람은 신청 불가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타인을 위해 대리 예약 불가

관심 의료기관을 지정해두면 해당 의료기관에 백신 잔여량 발생 시 앱 푸시 알림 서비스 5월 27일부터 오픈

 

 

 

카카오 잔여백신 예약하는 법 

카카오에서 검색 방법

하단의 #탭에서  "잔여백신"탭을 선택하거나 카카오 맵에서 검색하여 내 주변 접종기관에서 실시간 잔여백신 확인, 미리 알림 설정하면 톡으로 알림이 온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27일 오전 카카오 탭을 통해서 알려준다 하니 내일 오전에 들어가 보면 될 것 같아요.

역시나 빠른 예약을 위해선 미리 카카오 인증서를 발급받으면 된다 하니 카카오톡 모바일 버전으로 들어가서 더 보기 탭에서 카카오 인증서를 미리 발급받아 놓으면 빠른 예약이 가능하겠죠? 

네이버 앱과 카카오 앱 모두 최대 5곳 접종기관의 잔여백신 알림을 등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화성시 권역별 백신 위탁 의료기관

 

마지막으로 화성시 권역별 위탁 의료기관명과 연락처를 올려 봅니다. 본인과 가까운 곳이 어느 곳인지 미리 알아보는 것도 좋겠죠?  사진을 클릭해서 크게 보세요.  

 

 

이외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 들어가서 내가 사는 지역으로 검색하면 됩니다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kdca.g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이상 노쇼로 인한 잔여백신 예약방법과 화성시 권역별 위탁 의료기관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혹시라도 꼭 맞고자 한다면 잔여백신 예약자까지 노쇼로 접종 공백이 생길 수 있으니 잔여백신 예약을 못한다 하더라도 빠른 시간에 갈 수 있는 가까운 위탁 의료기관에 수시로 연락을 해보는 것도 한 방법이지 않을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