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223

청주 쌀국수 맛집 하노이 별 오송점 분짜와 해물 쌀국수 먹기 얼마 전 늘 다니던 길에 무언가 외관이 눈에 띄는 가게가 오픈 준비를 하고 있었다. 그러고 난 뒤 하노이 별이라는 간판이 달렸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베트남 음식점인가? 싶어서 검색을 했더니만 청주에서 쌀국수 맛집이라는 베트남 음식점이었음. 워낙 쌀국수를 좋아해서 가게가 더 생기는 것은 반가운 일~ 기존 맛집으로 자리 잡은 다낭에 이어서 성수동의 유명한 꾸아, 그리고 하노이 별까지 세 가게가 각자의 다른 매력이 있는 곳들이다. 가게 밖 데크에 짚으로 엮은 파라솔 지붕이 달린 탁자가 이국적인 정취를 불러 일으킨다. 이것만 보면 바닷가에 있으면 딱 좋은 분위기인데 말이지. 가게 내부도 나무와 라탄 등 초록초록한 잎들과 천장에 달린 등까지 이국적인 정취가 물씬 ..정말 바닷가에서 오픈 도어로 딱 자리하고 .. 2024. 3. 19.
청주 오송 초밥 맛집 나루 모듬 초밥 맛있는 집 청주 오송 초밥 맛집 나루 제가 사는 곳엔 요즘 아파트가 대거 공사 중이고 또 작년 여름에 입주를 시작했고 올해에도 입주를 앞두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역시나 조용하고 조용하던 곳이 1년 만에 먹자골목에 가게들이 하나 둘 오픈을 하면서 상권을 형성하고 있는지라 여기저기 하나둘 음식점들이 오픈을 해서 한집 한집 골라가는 재미가 있답니다. 점심때 밥 차려먹기 귀찮을때 가끔 나와서 밥을 먹고 들어가는데 제가 다녀본 청주 오송 맛집들을 하나 둘 공개해 볼까 합니다. 버스타고 나가지 않아도 걸어서 동네에서 한 끼를 해결하니 좋더라고요. 사진은 두번째 방문할 때 찍은 거라 어두운 외관이지만 낮에 보면 깔끔한 외관 때문에 들어가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나루 버스 타고 왔다 갔다 하면서 언젠가는 한번 오고 싶다 생각.. 2024. 3. 17.
피겨 주니어 세계선수권 신지아 쇼트 1위로 마감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24년 ISU 피겨 주니어 세계선수권 오늘 페어 스케이팅을 시작으로 열린 24년 피겨 주니어 월드 챔피언십 두 번째 경기는 여자 싱글 쇼트 경기 총 8그룹이라는 많은 선수들이 출전한 대회에서 최종 프리진출 24명이 가려졌다. 우리나라는 지난해 성적에 따라 여자싱글에서는 총 3명이 출전 신지아 선수랑 쌍둥이 자매 김유재, 김유성 선수가 지난해 종합선수권 성적에 따라 선발되었다. 오늘 마지막 선수였던 신지아 선수의 경기를 마친 현재 쇼트 프로그램 순위는 아래와 같고 신지아 선수가 쇼트 1위 김유성 선수가 9위, 김유재 선수는 18위로 경기를 마쳤다. 이 얼마만에 지아 선수의 쇼트 1위인가? 사실 나는 일본의 시마다 마오 선수가 트리플 액셀이나 쿼드토룹 점프 등 프리에서 고난도 점프를 .. 2024. 2. 29.
공팜 수확후 안되는 이유 : 정책 변경 저는 노리팜해요 공팜 이제 무료 수확이 안되네요 올팜을 열심히 한 4개월 정도 하다가 너무 지겨워서 그만두고 작년 7월에 새롭게 공팜을 시작했었습니다. 그런데 작년 겨울부터 핸드폰을 너무 자주하다보니 손목과 어깨가 아프더라고요 ㅜ.ㅜ 그 뒤 쉬엄쉬엄 천천히 하다 보니 1단계 작물 수확도 거의 한달만에 수확을 하고 3단계는 뭐 거의 두 달 가까이 걸리고 ㅎㅎㅎ 그러다가 계정 2개 중에 하나는 작물을 수확하고 탈퇴를 하고 나머지 계정도 2월 초에 수확이 다 되어서 그만둘까 하다가 그래도 아쉬워서 하나는 계속해볼까 했는데 새로운 작물을 선택하려고 보니 이런 게 뜨더군요 ~~ 아마 다른 분들도 다 떴을 듯합니다. 이 문구만 봐서는 내용이 살짝 알쏭달쏭 하더라고요. 상품을 구매하라는 것인지 아니면 지금 수확을 한 작물을 배송받은.. 2024. 2. 16.
세종 스타벅스 금강DT점 허니치즈 월넛 브레드 맛있음 지난 금요일 세종 코스트코 할인을 한다기에 매장에 다녀오다가 코스코에서 약 1.2킬로 정도 떨어져 있는 스타벅스 세종 금강 dt점에도 다녀왔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이곳 정보를 보고 한번 다녀와야지 했는데 마침 동선도 가까이 있어서 다녀왔지요. 이곳은 푸드 특화매장으로 일반 스벅에서는 팔지 않는 빵들이 있어서 내가 좋아하는 허니치즈월넛 브레드도 먹고 왔지요. 금강이 보인다는 리버뷰는 그다지 인상적이진 않았지만 시람이 너무 많아서 더 정신이 없었지만 한적한 시간대에 가면 나름 괜찮을 것 같아요. 세종 코스트코 금강 dt점은 모두 4층건물로 이루어져 있어요 그래서인지 외관 크기는 그닥 크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지만 지하에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하기에는 아주 나쁘진 않았어요. 그리고 건물 옆에도 주차할 공간이 있더.. 2024. 1. 13.
청주 현대백화점 6층 해빔 세트메뉴 맛 후기 어제 청주 시내에 볼일이 있어서 간 김에 현대백화점 6층 식당가에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6층 식당가엔 몇몇 음식점들이 입점해 있는데 한 군데 한 군데씩 도장 깨기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어제 내가 선택한 곳은 해빔 해초솥밥이 주 메뉴인 한식집이었어요. 나이가 드니 점점 밖에 나와서도 한식을 택하게 되네요~ 그나마 한식을 먹는 것이 속이 편하더라고요. 일단 점심부터 먹고 백화점을 한바퀴 돌아보기로 했습니다. 점심때쯤 오니 야외 주차장은 만차라서 처음으로 지하 주차장으로 내려갔습니다. 그런데 백화점 매장엔 사람들이 별로 없던데 6층 식당가에 오니 매장마다 북적북적 ㅎㅎ 6층에 요렇게 예쁜 포토존도 있더라고요.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아 보였어요. ㅎㅎ 여기입니다. 해빔 !!! 매장 내부는 요래요래 너무 좁지도 .. 2024. 1. 3.
스타벅스 젤라또 보냉백 너무 이쁘다 스타벅스 젤라또 보냉백 너무 이쁨 지난 12월 초에 예약 주문으로 진행되었던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케이크 케이크와 보냉백이 세트로 이루어진 제품이었는데 ㅎㅎ 워낙 케이크야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서 그냥 흘러보려 내고 하는데 이런 그만 케이크가 아닌 젤라도 보냉백 세트에 꽂혀 버린겁니다. ㅋ 스타벅스에서 젤라또 파는 거 아시죠? 사실 맛은 젤라또라고 하기엔 좀 부족한데 ㅠ.ㅠ 하필 같이 증정하는 보냉백이 너무너무 이쁜 겁니다. 실은 보냉백보다도 거기에 달린 베어리 텍이 너무너무 귀여워서 일단 지르고 말았죠. ㅎㅎ 시기적으로 늦었지만 보냉백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사실 예약기간에 좀 느긋하게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예약 시작날 오후에 들어가 보니 예약 여유분이 2명밖에 안 남은 거예요. 그래서 일단 질렀습니다.. 2023. 12. 31.
청주 오송 맛집 꾸아 쌀국수 맛집 맞네요 동네에 자주 지나다니는 길목에 쌀국숫집이 오픈 예정이라는 현수막을 봤습니다. 뭐 그저 그런 곳이려니 생각했는데 꾸아라고 서울 성수동에서 핫한 곳이라고 하더군요. 어제 날도 모처럼 풀려서 동네 스타벅스에서 커피 한잔 하며 앉아 있는데 창문 밖으로 보니 이곳이 오픈을 했더라고요. 그래서 마침 저녁 시간이기도 해서 식사하러 들어갔네요. 가게가 크지는 않았지만 인테리어나 조명이 이국적인 감성이 아주 물씬 했어요~ 쌀국수를 좋아해서 가끔 오송에서는 다낭이라는 곳을 가끔 가곤 했는데 앞으론 이곳으로 다닐 것 같아요. ㅎㅎ 혼자 밥 먹으러 갔더니 자리는 선택의 여지없이 2인석 작은 테이블 ~ 하긴 혼자 먹으면서 4인 자리를 차지하긴 조금 미안하기도 합니다. 손님이 많을 시간대니까요~ 물론 기분 나쁘게 말씀하진 않았지.. 2023. 12. 25.
청주 해물뚝배기 맛집 통영 해물뚝배기 청주 해묵뚝배기 맛집 추천 육고기보다 해물을 좋아하는지라 어느 날 내가 사는 곳에서 청주시내쪽을 가다보면 밭두렁 사이에 있는 통영해물뚝배기라는 간판을 달고 있는 다소 생경한 곳에 위치한 가건물 식당이 눈에 띄더라고요. 언제 한번 가보자 가보자 하다가 그때가 한 여름이라서 여름엔 아무래도 해물을 먹기엔 조금 조심스러워서 9월쯤에 처음 가보았더랬어요. 네비가 없으면 찾아가기 힘들 곳에 위치하고 있는데 홈페이지에 따르면 아모르 웨딩홀 정문 건너편 샛길로 약 200미터 직진후에 굴다리 지나서 80미터 오시면 좌측 안쪽 건물입니다라고 다소 복잡하게 설명되어 있네요. ㅎㅎ 사실 네비를 켜고 가도 조금 헷갈렸습니다ㅎㅎ 가 건물인데 온통 통창으로 되어 있어서 은근 분위기가 있던 외관 ~ 위와 아래가 아주 딴판입니다. .. 2023. 12. 13.
세종시 맛집 추천 고운순메밀막국수 카페 풍류다방 뷰 대박 ! 고운순 메밀막국수 이름도 어려운 고운순메밀막국수 여름에 다녀왔는데 겨울에 올리는 게으름 ㅋㅋ 이곳은 막국수가 먹고 싶어서 검색 끝에 찾아갔던 곳인데 세종시 장군면에 위치하고 있음. 그러고 보면 장군면에 맛집이나 카페가 많이 포진하고 있는 것 같다는~ 내가 좋아하는 봉평의 순메밀 막국수 맛을 못 잊어 가끔 그리워하는데 이곳은 특이하게도 들기름 막국수도 있어서 구미가 당겼다고나 할까? 암튼 그래서 지체 없이 go ~!!! 가게로 들어가는 길은 조금 험난하긴 하지만 약간 헤맨끝에 찾음. 주차공간은 넓은 편이고 가게도 깨끗하니 깔끔해서 일단 ok 사진을 찍었던 것도 같은데 달랑 한장 밖에 찾을 수가 없는 아쉬움. 일단 메뉴판을 봅시다 1. 메뉴 메뉴는 막국수집인만큼 면이 주종목이고 요리로는 수육과 해물파전 찜닭.. 2023. 12. 9.
청주맛집 오소담 건강한 한식집 추천 청주맛집 오소담 : 건강한 한식을 먹고 싶다면 추천 요즘 물가도 미친 듯이 오르고 외식비도 만만치 않죠. 치킨 하나 먹으려고 거의 2만 원 돈이고 짬뽕 한 그릇도 1만 원인 시대 1만 원대의 가격으로 풍성한 한식을 먹을 수 있는 청주맛집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특히 이곳만의 독특한 비지장이 정말 고소하니 맛있어서 그 맛에 푹 빠졌는데요~ 이 집의 특징은 삼탕( 청국장, 비지탕, 순두부)이 어느 메뉴에나 세트로 나온다는 점입니다. 기본 삼탕메뉴도 좋지만 보쌈과 두부 들깨탕이 같이 나오는 손두부 정식이 인기가 많답니다. 청주시 상당구 낭성면 지산나박실길 4 에 위치한 오소담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로 웨이팅이 있는 주말에는 브레이크 타임이 있을 수 있다고 하니 미리 확인하고 가시는 .. 2023. 12. 6.
청주 맛집 추천 즐거운나의집 가성비 최고 한식집 청주 한정식 맛집 추천 즐거운 나의집 청주에서 집밥 같은 한식을 찾는다면 정말 추천해주고 싶은 곳이 있답니다. 요즘 외식 물가 정말 ㅎㄷㄷ하죠. 하지만 장바구니 물가도 만만치 않아서 가끔 저렴한 가격에 집밥같은 푸짐한 한상을 먹고 싶을때 가는 곳입니다. 제가 사는 곳에서 거리가 조금 있어서 자주 못가는게 제일 아쉬운 곳이랍니다. 청주 즐거운 나의집이라고 검색하면 분평동과 금천동 두군데가 나오는데 내가 가는 곳은 서원구 금천동이다. 정확한 주소는 청주시 상당구 영운천로 153번길 36 골목길에 위치해 있다. 돌솥밥이라는 간판만 봐도 벌써 군침이 돈다. 내부는 살짝 뭔가 정돈되지 않은 분위기라 아쉽다 식탁배치가 좀 어수선? 뭐 그래도 음식이 나오는 순간 이 생각은 머리속에서 싹 지워짐 대기실? 같은 안쪽 공.. 2023. 11. 28.
대전 성심당 판타롱 부추빵 대전 성심당 튀김소보로 보다 부추빵이죠~~얼마전 대전을 다녀온 언니로부터 받은 대전 성심당 빵.. 대전역을 이용해본 분들은 다 아실듯 대전역사에 성심당 빵집이 있다. 가장 인기있는 튀김소보로는 따로 줄이 있을만큼...이곳 인기는 핫하져 고향이 대전 근처지만 이곳이 이리 핫해질 줄은 ㅎㅎ 하지만 소보로를 안 좋아하고 팥도 안 좋아하는지라 튀소는 그냥 내 취향 아니고요. 저는 부추빵 매니아입니다. 이곳 부추빵도 특별하죠~~!!! 가격도 요렇게 한박스에 12000?13000? 정도라니 그리 비싼가격도 아닙니다. 판타롱이라는 말이 정겹다 했는데 부모님의 학창시절 판타롱 입고 통기타치며 즐겨먹던 빵이라니.., 일단 빵피는 엄청 부들부들해요 속은 마치 만두처럼 고기 다진것과 야채가 들어갔는데 부추향이 강해서 호불호.. 2023. 11. 16.
공팜 맞팜 팁 한달만에 세번째 수확 1. 공구마켓 앱테크 공팜 맞팜과 작물 수확 요즘 한창 대세인 팜테크 올웨이즈 올팜을 선두로 공구마켓에서도 공팜이라는 작물게임이 오픈하였어요. 저는 7월 14일날 처음 알게되어서 시작을 했고 중간에 업데이트가 되면서 살짝 초반보다는 작물 수확 속도가 늘어난 감은 있지만 그래도 올팜보다는 훨씬 수확속도가 빨라서시작한지 한달도 안되어서 벌써 감자에 이어 김치도 수확했고 세번째로 방울토마토도 곧 수확을 앞두고 있답니다.ㅎ 올팜 마늘 마지막 단계만으로도 한달이 넘을 판인데 거기에 비하면 뭐 완전 혜자스럽죠. 그래서 올팜은 마늘 수확후 그만 두려고 합니다. ㅎㅎ 오늘은 공팜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위하여 이런저런 방법들을 써볼까합니다. 공팜에 접속하면 이런그림들이 나오는데 진짜 그림들이 1차원적 ㅎㅎ 2. 공팜 하.. 2023. 8. 6.
고복저수지 장어 맛집 고복정 고추장 양념구이 특별해! 고복저수지 장어 맛집 고복정 나의 고향 세종시 이곳에는 봄이면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 장관을 이루는 벚꽃 명소 고복 저수지가 있다. 이곳은 꽤 넓은 저수지를 따라서 쭉 산책을 할 수 있게 데크가 깔려 있어서 푸르른 나무 사이로 물을 보며 걷기 좋은 곳이다. 이런 곳을 그냥 나둘리가 없어서 이곳엔 저수지 뷰를 볼 수 있는 카페가 많이 있어서 여러군데 가보기도 했다. 개인적으로 맘에 들었던 카페도 있어도 차근 차근 하나 하나 소개도 해볼까 하는데 그전에 오늘은 먼저 장어 맛집부터 소개하기로 ~ 사실 고복 저수지 맛집이라면 제일 유명한 곳이 산장가든인데 나는 그곳보다는 고복정을 먼저 맛집으로 꼽겠다. 고복 저수지 맛집 산장가든 & 고호 카페 고복 저수지 맛집 산장가든 & 고호 카페 세종시 고복 저수지 맛집 &.. 2023. 7. 7.
청양 가볼만한 곳 천장호 출렁다리 청양 가볼만한 곳 천장호 출렁다리 추천 지난 3월에 대천 여행을 다녀오다가 그냥 집으로 오기엔 뭔가 아쉬워서 중간 지점에 청양을 지나가다가 검색을 해보니 이곳에도 출렁다리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다시 운전대를 돌려서 천장호 출렁다리에 들렸다 왔지요. 결론은 가길 잘했다는 것 ㅎㅎ 요즘엔 지자체마다 출렁다리 경쟁이 심해서 최대 길이라는 둥 이런저런 것들이 많이 생겨나지만 사실 다 거기서 거기라 다녀본 곳 중에선 제천 옥순봉 출렁다리가 제일 스릴이 있다고 할까요? 암튼 이곳 천장호도 크게 특별날건 없지만 주변 경치가 좋아서 마음이 편안해지는 곳이더라고요. 요즘은 뭐 1주일전 일도 기억이 안나지만 ㅋㅋ입장료 없었던것 같네요. 도로에서 약간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주차장이 나오고요. 주차비도 무료입니다. 이곳이 칠갑.. 2023. 6. 12.
올팜 초보를 위한 여러 방법( 수확, 맞팜, 레벨업, 선물하기등) 올웨이즈 올팜 이용 가이드 1. 올팜이란? 2. 가입하기 3. 이용 가이드 3-1. 무료로 비료, 물, 얻기 3-2. 팀 맺고 보상받기 3-3. 맞팜 이용법 4. 맺는말 1. 올팜이란? 요즘 팜데크로 핫한 올팜 !! 이른바 온라인에서 농부가 되어 작물을 재배하는 게임이지만 어린새싹 부터 키워 키워 수확을 하면 실물을 진짜 보내준다 ~ 하지만 올웨이즈라는 쇼핑몰에서 운영하는거라 중간 중간 물건을 사면 비료라던지 물을 보나스로 주기 때문에 물건을 살 수 밖에 없다는 단점이 ㅎㅎ 나는 4월 말쯤에 동생이 직접 막 앱을 깔아주면서 뭐라 뭐라 설명하면서 해보라고 해서 시작했고 40여일 동안 고구마도 수확하고 커피도 수확하고 벌써 3번째 작물로 커피를 수확중이다. 나보다 고수들도 많겠지만 올팜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 2023. 6. 9.
민초 바나나킥 편의점 신상 내 입엔 호 !! 호 !! 내가 좋아하는 과자 중 하나가 바나나킥..조금 단맛이 과하지만 달달한거 당길때 먹응 기부니가 좋다. 딸기맛, 초코맛에 이어서 드디어 내가 좋아하는 민초까지 ㅎㅎ 민초 바나나킥이 나온다는 말을 들었을때 부터 이맛이 아주아주 궁금했었다. 대형마트에서는 이미 판매를 시작한 것 같고 편의점에도 나온다고 하여서 잔뜩 기대를 하고 동네 편의점을 돌았지만 볼수가 없었다. ㅋㅋㅋ 인터넷에서도 판매를 하고 있었지만 1봉지 가격이 ㅎㅎㅎ 그러다 옆 동네 이마트에 장보러 가면서 한번 휙 둘러보니 신상이라서인지 따로 진열이 되어 있었다. 사실 나는 초코는 좋아하지 않는다. 민트를 좋아하지 ~~ 그래서 스콘이나 과자나 아이스크림이나 민트맛은 꼭 픽!! 한다 민초 바나나킥은 농심에서 출시한 과자로 바나나킥의 달콤한 맛에 민트초코.. 2023. 6. 2.
청주 동화사 대청호 가는길 여긴 꼭 봐야 해!! 청주 대청호 가볼만한 곳 동화사 경기도에서 충북으로 터전을 옮긴지 4개월 ~ 고향 근처임에도 아직 이곳 생활에 적응이 안됩니다. 그래도 청주 근방에 은근 놀러갈 곳이 많은지라 여기저기 사브작 사브작 잘 다니고 있어요. 오늘 소개할 곳은 좀 늦었지만 지난 주말 석가탄신일에 다녀왔던 청주 동화사입니다. 이름처럼 정말 동화를 떠올리게 하는 아기자기하고 예쁜 절이지만 오랜 역사를 지닌 천년고찰이라고 합니다. 청주여행 하면 청남대가 있는 남이면 대청호를 떠올리게 되는데요. 대청호를 가기전에 애피타이저 격으로 이곳 동화사도 함께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바입니다. 천년고찰 청주 동화사 동화사하면 대구에 있는 절이 유명하지만 청주에도 있답니다. ㅎㅎ 처음 이곳을 알게된것은 대청댐 드라이브를 다녀오다가 고속도로 문의 .. 2023. 5. 31.
서울대공원 장미원 축제 가는길 과천 서울대공원 장미원 장미축제 1. 개요 2. 현황 3. 행사일정 및 축제 내용 4. 장미원 오는길 1. 개요 바야흐로 장미의 계절 5월말 6월 수도권에서 장미축제로 유명한 곳이 또 과천 서울대공원 장미원 아니겠어요? ㅎㅎ 작년에는 좀 일찍 가서인지 개화된 모습은 보지 못하고 와서 서운했는데 올해 축제 정보를 가져와봤어요. 179종 38000주의 장미꽃이 피어내는 향기와 여러 빛깔을 즐기러 함 가보시는건 어떨까요? 2. 현황 장미원 준공일2000년 7월 2일 장미원 위치서울동물원 옆 테마가든 내 장미원 면적41,925m² (12,700평) 장미 보유수량179종 38,000주 원내 수목수량1,960여주 장미원 축제5~6월 3. 행사일정 및 축제 내용 행사기간 : 2023.05.26~2023.06.04 장.. 2023. 5. 29.
스타벅스 이브닝 푸드아워로 섬머 e 프리퀀시 시작 스타벅스 이브닝 푸드아워 & 섬머 프리퀀시 스타트 지난 4월 부터 시작되었던 스타벅스 이브닝 푸드아워가 5월 31일로 막을 내리게 되죠~ 2년전 막을내린 스타벅스 이브닝 페어 오후 6시 이후에 음료와 푸드를 함께 주문하면 푸드를 30% 할인해주는 그런 행사가 있었는데 나름 괜찮은 이벤트 였는데 사라져서 아쉬웠던 차에 다시 이름을 바꿔서 부활하였다. 워낙 오후 늦게는 커피던 음료던 안 마시는데다가 저녁 7시 이후에 할인이 되다보니 잘 안가게 되어서 한번도 참여를 못했더랬다. 그러다 요즘 날도 덥고 낮에는 꼼짝 할 수가 없어서 저녁때 슬슬 운동삼아 나오는 일이 많아져서 며칠전 첨으로 이브닝 푸드아워에 첨으로 참여해보았더랬죠~ 스타벅스 푸드 가격이 좀 비싼데 할인을 받으니 꿀이라고나 할까요? ㅎㅎ 이달말까지라.. 2023. 5. 25.
진천 농다리 축제 근처 맛집 육미마을 ㅈ충북 진천 농다리 축제 5월 26일부터 27일까지 다음주 주말 진천 농다리 축제가 열리네요~ 저는 축제때는 가보진 않았지만 이맘때쯤이면 참으로 산책하기 좋은 곳인지라 올 3월에 다녀온 이야기를 풀어볼까 합니다. 아울러 축제 참석하고 근처 다른 여행지와 맛집까지 같이 올려드립니다. 아름다운 다리 100선에 선정될 만큼 꼭 가봐야 하는 곳 진천 초평면 화산리에 위치한 농다리는 1976년에 충청북도 유형문화재 28호로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고려 초기에 임 장군'이 축조하였다고 전해진다'라고 기록되어 있으며 농다리가 유명한 이유는 교각의 모양과 축조법에 있다고 하는데 돌의 뿌리가 서로 물려지도록 쌓아올렸고 속을 채우는 석회물의 보충물이 없이 돌만으로 쌓아올린 독특한 모양을 하고 있다. 폭과 두께가 다리 상단으.. 2023. 5. 21.
석가탄신일 가볼만한 절 진천 보탑사 시골 막국수 진천 보탑사 이제 곧 27일 석가탄신일이 오고 있는데요. 이 맘때쯤이면 가기 좋은 절을 추천해볼까 합니다. 이곳은 진천에 있는 보탑사인데 5월이면 경내 전체가 아름다운 꽃밭으로 장식된 곳이라서 눈이 즐겁고 또한 4층건물의 대웅전 탑과 큰 규모의 와불까지 절 이곳저곳 구경하기가 좋은 곳입니다 저는 이번이 두번째 방문인데 2년전 가보고는 너무 절이 아기자기해서 올해 5월에 또 방문했지요 진천에서 제일 유명한 관광지는 농다리인데 그곳은 나중에 소개하기로 하고요 오늘은 보탑사에 관한 이야기 먼저 충청북도 진천 보련산 자락에 있는 사찰로 1996년 고려시대 절터로 알려진 곳에 비구니 스님인 지광, 묘순, 능현 스님이 창건하였다. 그해 8월 3층 목탑을 완공하였고 그후 지장전, 영산전, 산식각들을 건립하고 2003.. 2023. 5. 16.
대천 해수욕장 스타벅스 빵 특화 매장 지난 달에 다녀온 대천 해수욕장 이곳에 얼마전 오픈한 스타벅스 매장에 방문도 할겸 바다도 볼겸 1박을 계획으로 다녀왔다. 사실 이곳으로 목적지를 정한건 물론 바다를 보는 목적도 있지만 그보다는 스벅 덕후인 나로서는 스타벅스에 들려보려는 속셈이라고나 할까? ㅎㅎ 너무 일찍 출발했나? 호텔 체크인 시간까지 시간이 많이 남아서 일단 커피 한잔하며 시간을 보내기로... 스타벅스 대천 해수욕장점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대천 해변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다. 찾기 쉬움 특화매장 답게 외관의 모양도 좀 독특하게 생겼다. 매장은 꽤 넓고 루프탑까지 총 3층으로 되어 있는데 1층 매장에 들어서면 길다란 진열대에 놓인 빵들이 눈에 들어옴 보통은 이곳에 샌드위치랑 음료 같은게 있는데 여기서는 빵 위주의 진열... 샌드위치는 .. 2023. 4. 2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