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새우튀김 바삭하게 만드는 방법(스시집 튀김 스타일)

by 놀먹선생 2020. 11. 30.
반응형

새우튀김 바삭하게  튀기는 방법 

오늘은 제가 아니라 남편이 요리사 ㅎㅎ

솔까 저보다 음식 솜씨가 더 좋은지라

굵직한 요리들은 그분이 ~~

저는 주로 한식 담당으로 ㅋㅋ

요즘 코로나로 외식을 안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집에서 요리를 하게 되는데

지난달에 요즘 우리 부부가 애정 하는 

서산 삼길포항에서 

(이곳은 선상횟집으로 유명하지만

수산시장 공판장에서 주로 장을 봅니다)

대하를 사 가지고 와서 반은 소금구이하고

나머지 반은 새우튀김을 해 먹기로 했죠 

 

 

서산여행 삼길포항 급 충동적인 나들이

 

서산여행 삼길포항 급 충동적인 나들이

추석 연휴 때는 꼼짝없이 집에 있으려고  연휴 시작 전 바닷바람 쐬고 왔다 원래는 그냥 집에서 가까운 안섬포구를 목적지로 정했는데 아침 일찍 출발해서인지 안섬포구에서 돌아오려니 뭔가

cofizz.tistory.com

 

자연산 대하는 아니고 양식이지만 

나름 싱싱하니 쫄깃한 게 맛있더라고요

그럼 집에서 새우튀김 맛있게 만드는 방법

레시피 나갑니다 ~

(일반 분식집 스타일이 아니라 

일식집 새우튀김 스타일입니다 ^^)

 

 

새우뿐 아니라 뭐든 튀김은

잘못하면 튀김옷만 두껍고 

눅눅하고 딱딱한 맛 이나기 쉬운데 

집에서도 스시집 스타일로 

바삭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새우튀김 재료 및 만드는 순서 

 

재료 새우 적당량밀가루튀김가루식용유 얼음

 

새우는 껍질을 까고

머리도 분리해 놓습니다

 

그다음 밀가루를 쟁반에 담고 

새우 몸통에 밀가루를 묻혀줍니다

(너무 많이 묻히지 말고 톡톡 털어주세요)

 

 

머리는 따로 준비해놓고요

머리는 튀김옷은 입히지 말고

그냥 밀가루만 묻혀서 튀기면

새우깡 맛이 나는 튀김이 됩니다

 

준비 완료 

 

 

반죽을 만들어야죠

튀김가루가 있으면 그냥 쓰면 되고 

없을 시에 계란을 하나 깨뜨려 넣고 

밀가루를 개어 주면 되는데 

반죽은 너무 되직하지 않게

살짝 무른 상태의 농도로 만들어줍니다
(반죽을 두껍게 입히면 뻣뻣하고 

딱딱한  튀김이 됩니다)

한 가지 tip이라면 반죽에 

얼음을 몇 개 넣어서 차갑게 만들어주면

 바삭한 튀김을 만드는 방법~!!!

맥주를 넣으면 좋다고 하는데

술고래랑 살다보니

집에 남은게 있을리 만무 ㅋㅋ

 

 

깨끗한 기름을 준비하고요 

밀가루 반죽을 조금 떨어뜨려서 

가라앉지 않고 위에 뜨게 되면 

온도가 얼추 맞은 거랍니다.

 

 

 

기름 온도가 적당하게 되면 

이제 새우에 반죽 옷을 입혀서 

식용유 안에 넣어주면 되는데

이때 동영상처럼 새우를 잡고 

기름 속에서 흔들어 줍니다 

이를 눈꽃 만드는 작업이라고 하는데

나중에 새우튀김 표면에 

눈처럼 동글동글한 모양이 

생기게 됩니다 

(스시집이나 일식집에서 나오는 

그런 튀김 모양이요 ~)

 

 

한 번에 너무 많이 넣으면

기름 온도가 내려가기에

적당히 넣어가며 익혀줍니다 

 

 

다 튀기면 기름종이에 꺼내서 식혀주세요 

 

 

이때 나오는 요 튀김 부스러기들은 

버리지 말고 지퍼백에 담아서 

냉동실에 보관해 놨다가 

인스턴트 가락국수 끓여먹을 때 

고명으로 넣어주니 진짜 

밖에서 사 먹는 우동느낌이 ㅎㅎ

 

 

 

튀김은 뜨거울 때 먹어야 제맛인지라 

참지 못하고 하나 먹어봤어요 

튀김옷이 두껍지도 않고 

바삭하니 맛나더라고요 ㅎ

사실 남이 해주는 요리가 

제일 맛나긴 하죠 

 

 

그리고 새우튀김 만들 때마다 

솥밥을 해 먹기에 나오는 누룽지는 

따로 냉동실에 보관하는데 

가끔 속이 안 좋을 때 끓여먹기도 하지만 

어릴 때 엄마가 해주던 누룽지 튀김 맛이

그리워서 같이 튀겨 봤답니다 

 

 

 

튀겨낸 누룽지는 계피 설탕 뿌려서 

간식으로.. 나둘것도 없이 

그 자리서 순삭 되는 맛 ^^

 

 

 

새우튀김도 다 완성이 되었네요 ^^

먹다 남은 것은 냉동실에 보관해놨다가

라면이나 우동 끓여 먹을 때 

고명으로 올려서 먹으니 

집에서 먹어도 외식 기분이 드네요 

 

 

 

이상 집에서도 스시집 새우튀김처럼

바삭하게 만드는 방법이었습니다 

새우튀김 칼로리 궁금하시다고요?

먹을땐 그런거 따지지 맙시다 ㅋ

칼로리 알아도 어차피 먹을거잖아유 ~

 

사진 올리다 보니 또 먹고 싶네요

이렇게 먹고 샤브샤브도 먹고 

그 누가 집밥은 살이 안 찐다고 했는가?

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

댓글